아이나비, 위성지도 정기 업그레이드 실시

일반입력 :2013/05/22 18:31

김희연 기자

팅크웨어(대표 이흥복)는 업계 최초 위성지도 정보를 반영한 5월 전자지도 정기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업그레이드 대상은 ▲ ‘위성지도’ ▲ ‘아이나비 3D’ ▲ ‘아이나비 2D’ ▲ 스마트디바이스용 애플리케이션 ‘아이나비 AIR for Kakao’ ▲ ‘아이나비3D 레드 플러스’ 등이다.

위성지도 업그레이드는 ‘아이나비 R11 에어’와 ‘아이나비 K11 에어’, ‘아이나비 마하2 에어’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세종, 여수, 대구 등 전국 각지의 최신 정보를 포함한다. 위성지도는 하늘에서 촬영한 위성지도로 길을 안내해 초행길이나 야간주행시 정확한 경로 파악과 지리 정보 전달이 가능하다.

이번에 실시하는 5월 전자지도 정기업그레이드는 인천대교고속도로 영종 IC 진입로 개통 구간, 중부고속도로 마장휴게소 신설, 국도 25호선 청도~화양 확장개통 구간 등 신설되거나 변경된 최신 도로정보를 포함한다.

‘아이나비 3D’ 전자지도는 실제 건물을 3D 모델링 기법으로 전자지도에 반영하는 ‘3D 랜드마크’에 ‘안랩’, ‘마산시외버스터미널’ 등을 추가해 현실감을 높였다. 또한 ‘현풍JC’, ‘창녕IC’, ‘영상IC’ 등 중부내륙고속도로의 진•출입로에 대한 3D 입체도로 모델링도 적용했다.

관련기사

이외에도 나들이를 떠나는 운전자를 위해 가족나들이공원, 테마가 있는 박물관 등 테마존과 테마관광을 업데이트 했다.

팅크웨어는 “아이나비는 2D에서 3D 전자지도로 그리고 최근 4세대 위성지도까지 업계를 리드해 나가는 선도적인 기술을 선보여 왔다”며 “타사 내비게이션이나 스마트디바이스에서 경험할 수 없는 위성지도 또한 최신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이겠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