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는 친구들의 실시간 투표를 통해 상품 구매에 대한 조언을 구할 수 있는 새로운 SNS 망고보트를 출시했다. 국내 최초로 투표라는 새로운 소통방식을 접목한 쇼핑 특화 SNS다.
온라인 쇼핑은 실제 상품을 보거나 만지지 못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쇼핑몰 사용후기나 포털 검색결과 등 일반적인 상품정보에 의존해서 물건을 고를 수 밖에 없었다.
LG CNS는 망고보트를 통해 기존 온라인 쇼핑정보의 한계에 대안을 제시했다. 망고보트는 온라인에서 물건을 고를 때 친구들에게 실시간으로 구매에 대한 의견을 묻는 투표를 요청할 수 있다.
투표는 가격, 사용경험 등에 대한 구체적인 의견과 함께 '사세요'와 '글쎄요' 중 하나를 선택한다.
망고보트 사용자는 투표결과를 한 눈에 확인해, 보다 빠르고 합리적인 구매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 비슷한 성향을 가진 다른 사용자의 구매경험을 바탕으로 한 신뢰도 높은 상품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다.
이 밖에도 망고보트는 서로 다른 온라인 쇼핑몰에서 수집한 관심 상품 정보를 한 곳에 모아둘 수 있는 온라인 장바구니로 활용할 수 있다. 상품을 구매한 후에는 ‘구매완료’ 버튼을 눌러 온라인 구매내역을 통합해 보관, 관리하는 온라인 가계부로도 쓸 수 있다.
친구 추가, 관리, 친구간 쪽지 보내기 등 SNS의 기본적인 기능들도 제공한다. 망고보트는 웹 버전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앱 버전을 모두 지원하며 iOS 앱 버전도 상반기 내 추가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2기 교통카드 우선협상자 LG CNS 선정2013.05.21
- 서울시 2기 교통카드사업...LG CNS 논란2013.05.21
- LG CNS, 우편물류 정보관리 솔루션 수출2013.05.21
- 김대훈 LG CNS, "초연결 시대 성큼"2013.05.21
LG CNS는 스마트 기술 시대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LG CNS 비전 2020’을 발표한 후 꾸준히 다양한 산업기술과 IT를 융합한 스마트 영역의 성장사업을 확대해 나간다. 망고보트 또한 IT와 마케팅이 결합된 성장사업인 디지털마케팅 사업의 일환이다.
LG CNS는 차별화된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제공, 망고보트를 LG CNS의 B2C 접점 플랫폼으로 정착시킬 계획이다. LG CNS의 빅데이터 통합솔루션인 ‘SBP(Smart Bigdata Platform)’를 비롯해 솔루션 기술들을 망고보트에 적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