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웹 접근성 인증마크 획득

일반입력 :2013/05/14 11:19

정현정 기자

LG디스플레이(대표 한상범)는 자사 공식 웹사이트와 사회공헌 웹사이트가 디스플레이 업계 최초로 웹 접근성 인증마크인 ‘WA(Web Accessibility)인증마크’를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웹 접근성이란 신체 또는 정신적 장애의 유무와 관계없이 모든 사람이 불편 없이 해당 사이트의 콘텐츠를 보고, 느끼고, 참여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한다.

WA인증마크는 사단법인 한국장애인인권포럼에서 부여하는 웹 접근성 인증마크로 국가 표준 지침을 기반으로 한 기초심사 및 정밀 전문가 심사와 최종 사용성 심사의 3단계 품질 검증을 거쳐 발급된다. 인증심사의 모든 과정에서는 소프트웨어 기술등급을 갖춘 장애인 전문가 심사위원들의 검증이 이뤄진다.

LG디스플레이는 일반 사용자뿐만 아니라 장애인 및 고령자들도 자사 웹 사이트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국가 표준 지침에 따라 전면적으로 개편했다.

관련기사

특히 청각장애인을 위해 사이트에 게재된 모든 동영상에 대한 자막을 별도로 제공하며, 한 손가락으로 화면을 쉽게 찾아갈 수 있는 키보드 운용 기능 등을 추가해 웹 접근성을 강화시켰다. 또 시각장애인도 스크린리더(웹사이트 내용을 음성으로 안내하는 프로그램)를 연결하면 쉽게 음성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현신균 LG디스플레이 업무혁신그룹장(전무)는 “이번 WA인증마크 획득은 장애인 및 고령자 등 IT에 취약한 이웃들까지 LG디스플레이의 다양한 웹 사이트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업계 선도기업으로서 온라인 상에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