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큐리티, SSO솔루션 GS인증 획득

일반입력 :2013/05/09 10:38

손경호 기자

펜타시큐리티시스템(대표 이석우)는 자사 싱글사인온(SSO) 솔루션인 '아이사인 플러스 v2.0'이 GS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GS인증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국제 표준에 따라 소프트웨어의 완성도를 평가하기 위해 마련한 제도다. ISO 국제표준을 기준으로 기능성, 신뢰성, 효율성, 유지보수성, 연동성 등 다양한 평가항목을 일정수준이상으로 만족하는 경우에만 인증서를 부여한다.

권집혁 펜타시큐리티 솔루션사업본부 이사는 보안기술연구소의 15년 기술과 노하우가 집약돼 있는 아이사인 플러스는 국내 최초로 어플라이언스 타입의 SSO 솔루션이라며 GS인증 획득으로 제품의 개발품질 및 안전성을 검증 받게 됐다고 밝혔다.

펜타시큐리티에 따르면 이 제품은 인증서버, DB서버, 관리도구, 정책서버 등이 하나의 장비에 통합돼 있다. 또한 웹접근관리(WAM) 기술기반으로 SSO 기능뿐 만이 아닌 효율적인 권한별 접근제어 기능도 제공한다.

관련기사

남경문 펜타시큐리티 제품기획부 팀장은 가트너가 발표한 2012년 보고서에 따르면 WAM은 기술안정화 단계에 있는 기술로 이미 많은 국내 및 해외기업들이 사용 중이라며 SSO 솔루션 도입을 고려하는 기업에 WAM 기술이 적용된 솔루션의 적용을 권고하고 있다고 말했다.

기존 SSO 솔루션은 별도의 인증서버, 정책서버 등을 마련해야 했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고, 구축 이후에도 1~2년이 지나면 재구축을 해야 하는 문제가 생기는 등 효율성이 떨어졌었다고 회사측은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