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 새 SDN 컨트롤러 하반기 출시

일반입력 :2013/05/08 11:35

주니퍼네트웍스가 소프트정의네트워크(SDN) 사업 일환으로 '주노스V콘트레일컨트롤러'를 포함한 제품군을 8일 공개했다.

'주노스V콘트레일' 제품군은 주니퍼네트웍스가 인수한 '콘트레일시스템스' 기술에 기반해 만들어진 가상네트워크 솔루션이다. 포춘 500대 기업에 속하는 글로벌 통신사업자와 엔터프라이즈 고객사에서 시험 운영되고 있다. 올하반기 출시돼 '주니퍼소프트웨어어드밴티지' 라이선싱프로그램으로 구매 가능하다.

주니퍼쪽 설명에 따르면 주노스V콘트레일 제품군은 복잡한 네트워크 환경에 수작업으로 클라우드 IT시스템을 위한 변경 사항을 적용하는 과정상의 속도, 확장성 등 어려움을 해결해 준다. 기존 데이터센터에 통합돼 네트워크와 보안 서비스를 관리하고 클라우드 플랫폼 제어를 중앙화한다.

주니퍼 네트웍스의 주노스V콘트레일 제품군은 네트워크가상화로 프라이빗,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 전반을 자동화해 '서비스형네트워크(NaaS)'를 제공한다. IP 기반 버추얼네트워크 및 보안 서비스 관리, 이를 통한 효율적 네트워크리소스 구축을 보장한다. API 지원으로 네트워크 자동화 및 제어를 위한 새로운 버추얼네트워크서비스를 구현한다. 네트워크 전반에 대한 분석정보 수집기능으로 가시성을 전달하고 운영간소화와 리소스활용에 대한 의사결정을 최적화한다.

관련기사

회사는 고객들이 클라우드네트워크로 전환시 선택권, 사용경험, 단순성을 누릴 수 있도록 레드햇, 미란티스, 시트릭스, 클라우드스케일링같은 업체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고객들이 오픈스택이나 클라우드스택 기반 솔루션을 선택해 표준 기반 가상화프로토콜, 컴퓨트매니지먼트, 스토리지를 쓸 수 있다고 주장했다.

앵커 싱글라 주니퍼네트웍스 SDN 및 오케스트레이션 시스템 부문 부사장은 "주노스V콘트레일컨트롤러는 동급최강의 네트워크 오케스트레이션과 자동화로 기존 SDN 컨트롤러 솔루션들의 한계를 극복한다"며 "고객의 기존 IT 아키텍처속에 매끄럽게 통합될 뿐만 아니라, 민첩성과 확장성을 제공해 유연하고 개방적인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해 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