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 아카이빙 어플라이언스 3종 출시

일반입력 :2013/04/22 16:13

퀀텀은 영상 및 방송 제작사들이 빠르게 협업하고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대용량 데이터 아카이빙 솔루션인 ’스토어넥스트 어플라이언스’ 3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제품은 스토어넥스트 M440 메타데이터 어플라이언스, 스토어 넥스트 QX 스토리지, 스토어넥스트 AEL 500 미니 아카이브 등 3종이다. 고성능 파일 공유 및 정책 기반의 파일 계층화 관리를 지원하는 콘텐츠 아카이브 관리 시스템이다.

스토어넥스트 어플라이언스는 애플 SAN 파일 시스템(Apple Xsan)과 완벽하게 호환돼 중소형 규모의 크리에이티브 작업 환경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신제품 3종은 기존 제품군과 마찬가지로 어도비, 애플, 오토데스크, 아비드, 텔레스트림 등의 미디어 자원 관리 및 편집, 제작, 코드 변환, 재생 툴을 지원한다.

퀀텀은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국제방송기자재박람회(NAB)’에 참가해 스토어넥스트 어플라이언스 신제품 및 기타 관련 제품을 전시했다.

관련기사

퀀텀의 스토어넥스트 어플라이언스 제품군은 감시용 비디오 및 디자인, 과학 애플리케이션, 고성능 컴퓨팅(HPC), 데이터 분석, 석유 및 가스 등의 산업에 적용시켜 대용량 파일의 보관 및 관리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알렉스 그로스맨 퀀텀의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제품 총괄은 “스토어넥스트 신제품 3종은 모든 규모의 미디어 업체들에게 획기적인 수준의 확장성과 강력한 운영 편이성을 제공함으로써 더욱 타이트한 일정의 마감 기한을 맞출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며 “뿐만 아니라 기존에 투자된 IT 자원의 활용도를 한층 높여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