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英 모바일출력SW 소프트이미징 인수

일반입력 :2013/04/10 14:52

한글과컴퓨터가 영국 모바일프린팅업체 '소프트웨어이미징'을 인수했다. 소프트웨어이미징은 이메일과 웹사이트를 포함한 문서들을 프린터제조사와 무관하게 인쇄해줄 수 있는 기술을 제공한다.

한컴은 소프트웨어이미징 인수로 증가 추세인 모바일기기 프린트 기능 수요에 대응하고 해당분야 글로벌특허와 R&D역량을 갖춰 모바일과 클라우드 환경을 겨냥한 프린팅솔루션 기반기술을 확보케 됐다고 10일 밝혔다.

한컴은 클라우드기반 모바일오피스 '씽크프리'와 여러 운영체제(OS)를 지원하는 한컴오피스 경쟁력을 높이고 국내외 시장서 추가매출 확보에 기대를 건 상황이다. 네트워크기반 협업기술 개발로 교육기관 및 기업용 협업솔루션시장에서도 신규수익모델을 창출할 계획이다.

회사는 소프트웨어이미징이 20년이상 영국에 기반을두고 유력 글로벌 소프트웨어업체로 성장해왔다는 점을 강조하며 이번 인수에 대해 현지를 비롯한 유럽지업 영업거점 확보 차원도 있다는 의미를 부여했다. 기술위주 해외업체 인수가 향후 외국시장진출 가속 기회를 늘려줄 거라 내다보기도 했다.

관련기사

지난해 한컴은 디지털이미지편집소프트웨어 '이지포토' 사업을 사들였다. 소프트웨어이미징 인수는 그 연장선으로 중장기적 제품과 시장확대정책 일환이란 설명이다. 한컴 구상은 오피스전문 소프트웨어업체 범주를 넘어 종합소프트웨어업체로의 성장이다.

이홍구 한컴 대표는 "오피스분야 성공에 멈추지 않고 주력사업과 연관해 시장과 고객 및 제품라인업을 확장할 수 있는 신규사업발굴을 지속중"이라며 "토종기업 한컴이 세계적 기술을 보유한 외국업체를 사들인 사례로 뜻깊은 이번 인수에 더해 앞으로도 기술중심 사업인수와 자체개발역량 강화에 중점을 둘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