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리키텔로(John Riccitiello) EA 대표가 한 스포츠 잡지가 선정한 ‘스포츠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50인’ 중 39위에 이름을 올렸다.
13일(현지시간) 게임스팟 등 외신은 '피파 축구'와 '매든 NFL'과 같은 스포츠 프랜차이즈를 개발한 EA의 존 리키텔로 대표가 영향력 있는 스포츠계 인물 중 한 명에 꼽혔다고 보도했다.
이번 결과를 발표한 스포츠 잡지는 “그의 작품들은 Y세대들에게 어려워 보이는 스포츠를 대중적으로 인식되게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EA는 그동안 피파 시리즈 축구 게임과 매든 NFL, NCAA 풋볼, NHL, NBA 라이브와 같은 프랜차이즈 스포츠 게임을 출시해 왔다. 특히 이 중 피파 프랜차이즈의 경우는 매년 히트작에 이름을 올려 왔으며, 온라인 게임으로도 개발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피파온라인’과 ‘피파온라인2’는 한국의 네오위즈게임즈를 통해 서비스 됐으며, ‘피파온라인3’는 넥슨을 통해 서비스 되고 있다.
관련기사
- 새 심시티, 플레이 시간 800만 돌파2013.03.14
- 심시티 비웃는 ‘짝퉁’ 게임 화제2013.03.14
- EA “신규 스포츠 게임 2개 고려 중”2013.03.14
- 아마존, 새 심시티 판매 중단…왜?2013.03.14
한편 영향력 있는 스포츠 인물 선정에서 ▲버락 오바마(Barack Obama) 미국 대통령 44위 ▲다나 화이트(Dana White) UFC 대표 45위 ▲달라스 매버릭스 오너 마크 쿠반(Mark Cuban) 48위 ▲전 NBA 스타이자 밥캐츠 오너인 마이클 조던(Michael Jordan)이 50위를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
스포츠 일러스트 잡지에 따르면 스포츠업계에서 가장 강력한 영향력을 가진 인물에는 NFL 위원인 로저 구델(Roger Goodell)이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