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마켓 옥션(대표 박주만)은 선택형 운동화 검색 서비스 ‘브랜드 운동화 이지파인더’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브랜드 운동화 이지파인더는 상품군이 한정됐지만 직접 신어볼 수 있는 오프라인과 다량 상품이 밀집해 있는 온라인 매장의 장단점을 절충한 시스템이다.
브랜드, 사이즈, 모델별 검색이 가능해 이용자들의 구매패턴에 맞는 사용자환경(UI)을 도입했다. 기존 컴퓨터나 가전 제품에 적용됐던 카탈로그 검색서비스를 운동화 검색에 적용한 것이다.
관련기사
- 옥션, 중고장터 모바일 앱 출시2013.02.18
- 옥션, 나눔박스 기증품 아름다운가게 판매2013.02.18
- 옥션 "설 고물가, 가위로 끊겠다"2013.02.18
- 옥션, 반값 판매 '리퍼브 특집관' 오픈2013.02.18
옥션 이지파인더에는 상품 상세정보 확인을 위한 카탈로그가 마련되어 있다. 발에 맞는 사이즈, 멀티색상을 비롯해 18가지 색상에 따른 재고유무 옵션을 해당 카탈로그 리스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또 가격비교 사이트인 어바웃을 통해 옥션 내 동일 상품들 간 최저가 가격비교 검색도 할 수 있다.
김용회 옥션 PM실 상무는 “이지파인더 서비스는 컴퓨터-가전제품 외에도 패션 상품에도 규격화된 카탈로그를 적용할 수 있다는 선례가 될 것”이라면서 “인기 상품을 빠르게 선별하고자 하는 큐레이션에 대한 오픈마켓 구매자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원하는 상품을 빠르고 정확하게 찾는 스마트검색 서비스를 향후에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