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탱크 슈팅 MMO ‘월드 오브 탱크’(이하 월오탱)의 8.3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중국 전차가 새로 추가된 것이 주요 내용이다.
월오탱에 새로 추가된 중국 전차 연구계통도(Tech Tree)에는 중국 인민군이 20세기 중반 전쟁에 실제 사용했던 17가지의 경전차, 중형전차, 중전차가 등장한다. 과거 각국의 전차들을 개조한 다양한 전차들과 이를 토대로 자체 제작한 전차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금까지 대량 생산된 적이 없는 중국 전차도 다수 포함되어 있다.
특히 이번에 추가된 중국 전차들은 적절한 방탄력, 인상적인 기동력, 파괴력이 크고 정확도가 높은 포를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프랑스의 Renault NC-31 경전차, 영국의 Vickers Mk. E Type B/T26 전차, 미국의 M5 전차, 소련의 Type 59 등과 비교해 강력한 주포와 공격력을 갖춘 것.
관련기사
- 월드오브탱크, 클랜 토너먼트 대회 열린다2013.01.29
- 탱크 게임 월오탱, 조용한 돌풍…이유는?2013.01.29
- ‘동접’ 마케팅 활발…“내가 제일 잘 나가”2013.01.29
- 월드오브탱크, 정식서비스 순항…이용자수는?2013.01.29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도 지행한다. 다음 달 2일까지로 중국 전차 모델 별로 최고점수 톱(Top) 100을 선발해 골드를 지급하는 내용이다.
박찬국 워게이밍코리아 대표는 “국내 런칭 후 첫 업데이트인 8.3 버전은 출시 후 한 달 여 만에 이루어진 것으로 이렇듯 빠르고 신속한 업데이트는 월오탱이 글로벌 시장에서 최고의 게임으로 자리매김하는데 견인차 역할을 해왔다”며 “이번 업데이트는 독특한 매력을 지닌 신규 전차의 추가로 국내 게이머들의 기대 또한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