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베드, WAN 최적화에 SSD 결합

일반입력 :2012/10/29 15:29

리버베드테크놀러지는 WAN 최적화 제품 스틸헤드 어플라이언스 신제품과 소프트웨어 성능 향상을 29일 발표했다.

스틸헤드 어플라이언스의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 내장과, 스틸헤드 모바일 클라이언트 SW개선, 어플라리언스 구동 운영체제인 리버베드 최적화시스템(RiOS) 새 버전 출시가 골자다.

새로 출시된 ‘스틸헤드 CX 5055 및 7055 모델 어플라이언스’는 더 높은 대역폭과 TCP 세션 확장성, SSD 탑재로 고성능을 구현한다. 대규모 데이터센터 간 복제를 더 비용효과적으로 관리하고, 기업 내 여러 지점 및 사용자 간의 애플리케이션을 가속한다.

기존 제품인 스틸헤드 5050 및 스틸헤드 7050 제품 대비 WAN 용량 및 단일 어플라이언스 내에서의 커넥션 수에서 최대 50%의 성능 향상을 제공한다. 리버베드 인터셉터 어플라이언스를 활용해 백만 개에 달하는 커넥션을 지원한다.

이동 작업자를 위한 ‘스틸헤드 모바일 4.0’ 신규 버전은 최대 12만명의 모바일 사용자를 지원할 수 있도록 확장성이 높아졌다. 모바일 사용자 및 디바이스에 대한 관리 및 설치 작업도 간소화됐다. 액티브 디렉토리 및 윈도 서버, SMBv2 트래픽을 위한 기본적인(Native) 최적화, 아웃룩 애니웨어를 위한 풀 스펙트럼 최적화 등 MS 애플리케이션 접속을 위한 커버로스 인증지원을 제공한다.

스틸헤드 모바일 컨트롤러(SMC)는 클러스터링 기능을 탑재하며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선을 통해, 기업에서는 보다 쉬운 방법으로 정책을 구성할 수 있게 됐다.

리버베드는 IT 인프라 성능 개선을 VM웨어의 가상데스크톱인프라(VDI) 솔루션 ‘뷰’의 PCoIP에 대한 QoS를 제공하게 됐다. WAN 최적화 성능과 PCoIP에 우선순위를 부여하는 QoS 기능을 결합함으로써, 동일 링크를 공유하는 애플리케이션과 VDI간 적절한 균형을 유지할 수 있다.

RiOS 8.0은 600 개 이상의 애플리케이션을 자동 식별하고 우선순위화하는 기능과 이전 버전의 RiOS 대비 6배 높은 통합 QoS 성능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마일즈 켈리 리버베드 제품마케팅부문 수석이사는 “새로운 스틸헤드 모델과 소프트웨어 성능 향상을 통해, 일관성 있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면서 글로벌 기업들의 통합 및 확장 작업을 더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RiOS 8.0, 스틸헤드 모바일 4.0, 스틸헤드 CX5055 어플라이언스 및 스틸헤드 CX 7055어플라이언스는 올해 4분기 내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