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일렉트릭, 에너지포럼 자문위원단 발족

일반입력 :2012/10/25 16:28

슈나이더일렉트릭코리아(대표 에릭 리제)는 에너지 관련 온라인 커뮤니티인 ‘에너지포럼’을 위해 해당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단을 발족한다고 25일 밝혔다.

에너지포럼은 지난해 9월 개설된 에너지 관련 온라인 포럼으로 1년만에 회원수 4천200여명을 돌파했다. 에너지 포럼은 관련 최신 뉴스, 컬럼, IT/스마트 산업 등 에너지에 관한 모든 정보를 제공한다. ‘Dr.슈나이더 에너지 카툰’, ‘박춘근 작가 에너지 만평’ 등 독특한 콘텐츠도 제공된다.

슈나이더일렉트릭코리아는 이렇게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에너지 포럼의 전문성을 더욱 높이고 사용자들에게 더욱 신뢰할 수 있는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자 에너지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자문위원단을 구성했다.

김진호 가천대학교 에너지IT융합학과 교수, 원동준 인하대학교 전기공학부 교수, 윤용태 서울대학교 전기공학과 교수, 장길수 고려대학교 전기전자전파공학부 교수, 최재석 경상대학교 전기공학과 교수(가나다순)로 구성된 자문위원단은 향후 에너지 포럼의 운영방향부터 콘텐츠 검수, 회원들의 질문에 대한 답변 등 다양한 형태로 에너지 포럼의 성장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들은 또한 대학교와 제휴를 통한 인재양성사업, 슈나이더일렉트릭코리아 임직원의 전문가 강연 등 상호 교류를 통해 온오프라인의 구분 없이 에너지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인재 양성에 함께 힘을 쏟는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최재석 경상대 교수는 “에너지에 대한 체계적인 정보가 축적되고 이용자들간의 교류가 이루어지는 온라인 커뮤니티는 거의 없다는 점에서 에너지 포럼의 가능성에 주목했다”라며 “에너지 포럼을 더욱 성장시키고 내실을 기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자문위원단으로서 다양한 활동을 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홍성준 슈나이더일렉트릭코리아 부사장은 ”전문 자문위원단을 통해 에너지 포럼을 더욱 전문성을 갖춘 커뮤니티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에너지 유니버시티, 에너지 포럼 등 누구나 부담 없이 접할 수 있는 에너지 정보를 제공하는 다양한 온라인의 장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