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파워7 탑재 고성능 스토리지 출시

일반입력 :2012/10/17 15:26

한국IBM(대표 이휘성)은 엔터프라이즈 고객을 위한 대용량 고성능 스토리지 ‘시스템 스토리지 DS8870’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IBM 시스템 스토리지 DS8870은 컨트롤러에 IBM 파워7 프로세서를 탑재해 기존 DS8000 대비 3배 향상된 성능을 구현했다.

IBM은 DS8870이 스토리지 성능 위원회(Storage Performance Council)의 SPC-1, SPC-2 벤치마크 성능 테스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DS8870은 대용량 트랜잭션을 처리해야 하는 금융IT시스템을 비롯해 전자상거래 시스템, 대용량 배치(batch) 프로세스, 분석계 시스템 등을 효과적으로 지원한다.

이중화된 설계와 드라이브 암호화 기능, 역할 기반 액세스 제어, 위변조 방지 감사 로깅 등 수준 높은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IBM은 신속한 재해복구를 위한 하이퍼스왑 기능으로 오픈 서버 환경에서 디스크간 자동 테이크 오버를 제공한다. 중요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지속적인 데이터 액세스가 필요한 고객은 재해 시 중단 없이 업무를 운영할 수 있다.

이는 IBM 시스템Z 메인프레임과 파워시스템 서버 제품군과 긴밀한 통합으로 가능해졌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관련기사

이지티어 4.0 워크로드 자동 최적화 기능으로, 단일 볼륨에서 자동 데이터 로드밸런싱을 지원한다.

김형석 한국IBM 시스템테크놀로지그룹(STG) 스토리지 사업부장은 “고성능 스토리지를 사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반드시 공인된 성능을 직접 확인해 경쟁사와 차별화된 성능을 체험해 볼 것을 권고한다”라며 “파워7 프로세서를 탑재해 선보인 DS8870은 획기적인 고성능으로, 클라우드와 빅데이터에 대응하는 새로운 엔터프라이즈급 스토리지의 시대를 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