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대표 송병준)은 애플 앱스토어에 중국어 버전 ‘파이터시티’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파이터시티’는 위치기반서비스(LBS) 기능을 탑재하고 시시각각 주변에서 벌어지는 이용자아 대전을 소재로 한 이색 게임이다. 이용자들은 실제 위치를 기반으로 자신의 도장을 세우고, 공격, 관리, 방어할 수 있으며 특히 ‘문하생 시스템’은 친구들을 영입하여 함께 무도관을 키워나가는 방식으로 인기가 높다.
이 게임은 출시 직후 기존 소셜 게임의 스타일을 탈피한 차별성으로 부각됐으며 한국, 미국, 일본을 비롯해 중동, 아프리카, 동남아 지역에서도 인기를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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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빌은 중국 시장을 겨냥해 게임명을 ‘격투지성(格斗之城)’으로 새롭게 정하고, 중국 전용 서버와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현지화 작업을 철저히 진행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최근 가시적인 성과를 얻고 있는 일본에 이어 중국 시장까지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며 “중국 최대 이동통신사인 차이나모바일, 대형 퍼블리셔인 텐센트와 아이드림스카이 등 다양한 파트너와의 협력중”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