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대표 송병준)은 아마존 앱스토어에 글로벌 히트 게임 ‘플랜츠워’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플랜츠워는 애플 앱스토어 출시 후 50여개 국가에서 장르 1위를 기록했으며, 구글 플레이 및 국내 오픈마켓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다.
이 게임은 맹수들에 맞서 싸우는 식물들의 전쟁을 풀 3D 그래픽으로 구현한 모바일 AOS 게임이다. 수준 높은 애니메이션 연출 효과와 다양한 영웅, 유닛을 활용하는 전략적 플레이가 돋보이며 화면 전체를 조작 패드로 활용한 풀 터치 방식의 조작 시스템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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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국내 게임사 가운데 아마존 앱스토어에 최초로 진출한 게임빌은 플랜츠워를 포함해 약 20종의 모바일 게임을 아마존 앱스토어에 선보이게 됐다.
이 회사 관계자는 “플랜츠워는 게임빌과 아이디어박스게임즈, 한국콘텐츠진흥원의 3각 협력을 통한 ‘1차 모바일게임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의 첫 게임”이라며 “흥행까지 성공하면서 민관 합동 모바일게임 산업의 모범 사례로 남을 전망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