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 온라인사업본부는 자사 뮤직포털 엠넷닷컴에 ‘뮤직스타일러’ 메뉴를 신설했다고 10일 밝혔다.
뮤직스타일러에선 기존 순위별, 장르별로 분류돼 왔던 음악들을 라이프, 스타일, 로케이션, 매니아 등 주제별로 묶어 보여준다. 가령 ‘브런치에 어울리는 음악’ ‘자전거 타면서 들으면 좋은 음악’이라거나 ‘레트로’ ‘빈티지’ 등을 하나의 카테고리로 2~30곡의 추천곡들이 담기는 것이다.
엠넷닷컴이 직접 큐레이션한 음악 외에도 사용자들이 원하는 곡을 추천할 수도 있다. 뮤직스타일러 내 플러그인 설치를 통해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등 SNS 연동도 가능하다. 이를 이용하면 테마별 곡들을 SNS 친구들과 쉽게 공유할 수 있다.
관련기사
- ‘응답’ 열풍, 시청률로만 설명할 수 없는 이유2012.10.10
- CJ헬로비전 N스크린 ‘티빙’ 1천만 시대 눈앞2012.10.10
- ‘콘텐츠 공장’ CJ, N스크린 영화서비스 도전2012.10.10
- ‘인터레스트.미’ 한국도 2세대 SNS 물꼬2012.10.10
권병민 CJ E&M 온라인사업본부 스마트엠넷사업팀장은 “이제 음악은 중요한 일상의 순간 순간마다 함께하는 소중한 아이템이 됐다”며 “엠넷닷컴은 뮤직스타일러를 통해 일상과 함께하는 라이프스타일 뮤직을 선사하고 향후에는 영화, 방송, 요리 등 좀 더 다양한 주제와 음악을 접목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회사측은 이달 31일까지 자신에게 특별한 사연이 있는 음악을 이벤트 페이지 댓글로 남긴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비츠 헤드폰(3명), 안드로이드 도킹 스피커(2명), 아이폰 도킹 스피커(2명) 등을 증정할 계획이다. 당첨자는 내달 8일 발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