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콘 브라우니, 게임 레전드오브소울즈에 등장?

일반입력 :2012/09/21 11:05    수정: 2012/09/21 11:26

개그콘서트로 유명해진 인형 브라우니가 게임 펫으로 등장해 화제다.

2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윤상규)가 서비스를 시작한 ‘레전드오브소울즈’의 공식홈페이지에 브라우니와 꼭 닮은 펫이 공개됐다. 이 게임에 등장하는 펫은 실제 늑대를 모티브로 제작됐지만 게임 이용자는 브라우니와 비슷한 모습이라며 반기고 있다.

브라우니는 개그콘서트의 정여사 코너에 등장하는 인형 소품이다. 해당 코너가 인기를 끌면서 브라우니도 덩달아 유명세를 탔다. 브라우니가 소품계의 스타가 됐다는 얘기도 들린다.

특히 이 인형은 개콘의 소품을 뛰어넘어 시청자와 누리꾼에게 웃음을 선사했다. 정여사 코너의 멤버 정태호, 송병철, 김대성 등을 통해 ‘브라우니 대기실’ ‘브라우니 메이크업 모습’ ‘브라우니 출근길’ ‘브라우니 팬레터’등의 연출 사진이 공개된 이후의 현상이다.

브라우니는 새로운 사진이 공개될 때 마다 주요 포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오르는 등 인기를 과시해 눈길을 끈바 있다. 최근엔 ‘브라우니 몸값’ ‘브라우니 연예인병’ ‘브라우니 열애설’ 등이 실시간 검색어로 떠올랐다.

게임 레전드 오브 소울즈에 브라우니와 비슷한 펫이 추가된 것은 의도가 아닌 우연에서 비롯된 것으로 알려졌다. 늑대 펫을 만들다 보니 브라우니와 비슷한 펫이 탄생했다고 네오위즈 측은 설명했다.

브라우니와 꼭 닮은 게임 펫의 이미지는 해당 게임의 공식홈페이지 멀티미디어 게시판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이 펫의 이미지를 확인한 복수의 게임 이용자는 “브라우니다” “브라우니 물어~ 연예인병” “브라우니 이리온” 등의 반응을 보였다.

판타지 무협 성인 MMORPG 레전드 오브 소울즈는 화끈한 타격감과 화려한 액션, 서버를 넘나드는 길드 콘텐츠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이 게임은 잭팟과 룰렛 같은 행운 시스템 등 어른 게임 이용자 층에게 특화된 콘텐츠도 있다.

관련기사

여기에 이 게임은 캐릭터의 레벨이 일정 구간에 도달하면 미녀 홍보 모델의 농익은 화보를 추가로 보여주는 나쁜(19금)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 이벤트는 선정적이라는 논란과 동시에 어른 이용자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네오위즈게임즈 관계자는 “레전드 오브 소울즈에 등장하는 늑대 펫 뭉뭉이가 브라우니와 닮았다는 얘기를 많이 듣고 있다. 이 펫은 23레벨 퀘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면서 “이를 의도한 것은 아니다. 개발 단계에선 브라우니에 대한 인식도 없었다. 브라우니의 인기 덕에 게임에 대한 관심도 높아져 분위기는 매우 고무적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