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A4’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 인터넷 강타

일반입력 :2012/09/16 18:10    수정: 2012/09/16 18:11

싸이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한 인기 게임 플레이 화면으로 재구성돼 화제다.

1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락스타게임즈가 제작한 게임 ‘GTA4’의 플레이 영상을 활용해 만든 강남스타일 영상이 유튜브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기존에도 싸이의 강남스타일의 뮤직비디오를 본 떠 제작된 여러 게임 영상들이 인터넷을 뜨겁게 달궜지만, 이번처럼 실제 뮤직비디오에 가까웠던 적은 드물어 더 큰 폭소를 자아내고 있다.

현재 이 영상의 유튜브 조회 수는 13만을 넘겼으며, 빠른 속도로 인터넷과 SNS 등을 통해 번지고 있다. 이를 본 국내 누리꾼들은 “미치도록 웃기다”는 반응이다. GTA4로 만들어진 강남스타일 영상은 남자 주인공의 등장으로 시작된다. 이후 곧 말들 사이로 남자 주인공이 뛰어나오면서 강남스타일의 흥겨운 음악이 흘러나온다. 또 여러 여성들과 함께 리듬에 맞춰 춤을 추고 사우나에서 찜질을 즐기는 장면, 버스 안과 한강 다리 밑에서 춤을 추는 장면 등 실제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를 따라한 장면들이 나와 재미를 더한다.

관련기사

GTA4는 PC, 엑스박스360, 플레이스테이션3 등으로 만들어진 인기 비디오 게임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선정성 및 폭력성의 문제로 ‘청소년이용불가’ 등급으로 분류됐다.

최근에는 10대 폭주족들이 이 게임의 내용을 모방해 오토바이를 타고 무고한 시민을 폭행한 사실이 알려져 큰 충격을 안겼다. 하지만 뛰어난 그래픽을 기반으로 게임 내 이야기 구조와 설정, 캐릭터들이 현실에 가깝게 만들어져 많은 게임 팬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