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대표 이석채)는 직영 온라인 쇼핑몰 올레닷컴이 지난 2010년 오픈 이래 누적 구매고객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2010년 11월 문을 연 올레닷컴은 유무선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검색한 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KT 공식 온라인 유통채널이다. 오픈 시점부터 100만 구매고객 돌파까지 20개월 동안 매월 5만명 이상의 고객이 상품을 구매했다.
KT는 올레닷컴의 성장에 매장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온라인상에서 쉽고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점과 통신사 직영 쇼핑몰이라 신뢰할 수 있다는 사실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분석했다.
실제로 최근 올레닷컴을 통해 상품을 구입한 889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신뢰성과 편리성 때문에 구매했다는 고객이 78.3%에 달했다. 합리적인 가격을 꼽은 고객도 16.9%에 이르렀다.
현재 올레닷컴에서는 휴대폰, 태블릿PC를 비롯해 액세서리, 인터넷, 집전화, 와이브로, TV, 심플충전, 인터넷전화, 스마트홈 등 KT의 통신관련 상품 대부분을 구매할 수 있다.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높은 관심을 받는 상품은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스마트 기기로 이어 인터넷, 집전화, 와이브로순으로 구매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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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레닷컴은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올레클럽 별 결제, 기변 포인트 할인, 액세서리 쿠폰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 중이다. 또 옥션, 지마켓, 인터파크 등에 공식 판매 공간을 오픈하는 등 채널 다변화 전략도 진행 중이다.
고경곤 KT 인터넷추진본부장은 “스마트 기기를 구매할 때 신뢰성과 편의성을 기반으로 스마트하게 구매하고 싶어 하는 고객들의 요구는 점차 높아지고 있다”며 “통신사 직영 쇼핑몰로서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고객 서비스 지원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