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스타일? 네이트판은 ‘전국구 스타일’ 광풍

일반입력 :2012/08/07 10:03    수정: 2012/08/07 10:40

전하나 기자

미국 CNN 전파까지 타며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수 싸이의 신곡 ‘강남스타일’ 패러디가 끊임없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이런 열기를 반영하듯 ‘네이트 판’에서도 홍대·신촌·인천·청주·강원·대구·울산 등 전국각지의 스타일을 뽐내는 영상들이 올라와 폭발적 반응을 얻고 있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지난달 19일부터 시작한 ‘강남스타일 UCC 콘테스트’ 결과, 2주 만에 90여개 영상이 접수됐다고 7일 밝혔다.

이들 영상 중 사투리로 개사한 ‘대구스타일’의 영상은 지난 주말 각종 포털 사이트에서 실시간 검색 1위를 차지하며 최고의 인기작으로 떠올랐다. 해당 영상에는 싸이가 직접 댓글로 ‘가사센스 굿! 실시간 검색어 1위의 위엄’이란 감상평을 남겨 화제를 더했다.

현재 네이트판에선 대구스타일 못지 않게 큰 관심을 얻고 있는 ‘홍대스타일’, ‘미쿡스타일’이 우승자리를 놓고 치열한 경합을 벌이고 있다. 또 이 밖에 네이트판 특집페이지에선 ‘줌마스타일’, ‘기숙사스타일’등 다양한 주제의 영상들도 인기를 끌고 있다.

관련기사

김길남 SK컴즈 동영상 서비스팀장은 “앞으로도 누리꾼들의 끼를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공간을 네이트판에서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콘테스트 최종 우승작은 오는 9일 발표된다. 우승자에게는 싸이판 여행권(2인), 우수상 다섯 팀에게는 오는 11일 열리는 싸이 콘서트 초대권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