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하이텍, 美 국방부 반도체 인증 획득

일반입력 :2012/07/24 10:45

송주영 기자

동부하이텍(대표 최창식)이 미국 국방부 군수국(DLA) 첨단 군사기기, 우주항공용 반도체 공급 품질인증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품질인증을 받은 공정은 대표적인 아날로그반도체 생산기술인 0.35미크론급 복합전압소자(BCDMOS) 제조공정기술과 0.18미크론급 혼합신호(Mixed-Signal) 반도체 제조공정기술이다.

동부하이텍은 품질인증을 획득하면서 미국 국방부 군수국으로 납품하는 반도체 생산업체로 공식 등록됐다. 각종 군사기기, 항공기, 인공위성 등에 사용되는 우주항공용 반도체를 본격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했다. 미국 국방부 인증은 엄격하기로 유명하다. 군사기기나 우주항공용 장비들의 설계, 생산, 관리 등 제반 시스템에 대한 각종 사양을 엄격하게 규정하고 있다. 동부하이텍은 품질인증을 획득하기 위해 1년 6개월 동안 600가지가 넘는 품질기준을 맞춰나갔다.

군사기기나 우주항공용 반도체는 군사훈련이나 전쟁, 대기권 밖 우주 등의 열악한 환경에서도 정상적으로 동작해야 한다. 영하 65도에서 150도까지의 극한의 온도 범위를 견딜 수 있도록 생산공정의 스펙을 엄격하게 적용했다.

관련기사

동부하이텍은 미국 국방부 군수국 반도체 공급업체로 등록된 미국 팹리스(반도체설계전문기업)와 함께 0.18미크론급 혼합신호(Mixed-Signal) 공정기술을 기반으로 해 군수장비용 반도체를 개발하고 있으며 조만간 공급할 예정이다.

동부하이텍 관계자는 “품질 인증 획득은 일반 반도체보다 정밀하고 견고한 군사장비용 반도체를 생산할 수 있는 세계 수준의 품질과 생산 시스템을 갖췄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이를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고품질의 반도체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