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컴피아(대표 정혜영)는 웹표준과 모바일 지원에 초점을 맞춘 구매SRM 솔루션 ‘와이즈프로12’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와이즈프로12는 단편적인 조달 구매업무 효율화를 넘어 기업 구매 전 과정을 웹으로 자동화, 최적화한 제품으로 묘사된다. 회사는 이를 자체 리치인터넷애플리케이션(RIA) 플랫폼 ‘와이즈UX 2.0’ 로 개발해 HTML5 표준과 모든 모바일기기와 PC상의 구매업무를 지원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제품은 지난해 설립한 아이컴피아 베트남 개발센터와 협력해 글로벌 버전으로 개발됐다. 지원 기능은 글로벌 표준 구매를 위한 전자소싱, 제안입찰, 가격입찰, 해외입찰을 위한 영문 입찰, 모바일 입찰 등이다. 역경매, 품의관리, 전자계약, 조달구매, 검수와 입고관리, 정산관리, SRM, 등의 모듈로 구성됐다. 회사측은 주요 특징으로 ▲모든 구매 품목에 대한 온라인 공급망 통합과 통합 구매프로세스 반영 ▲웹표준기반으로 PC와 모바일에서 동시 업무 가능 ▲기업별 특성을 반영할 수 있는 유연성과 확장성 ▲표준시와 국가별 도량형 등 지역화 기능, 4가지를 꼽았다.
관련기사
- "팀 쿡, 잡스 후계자 된 까닭은 SCM전문성"2012.07.09
- 아이컴피아, 웹기반 구매시스템 모바일 지원2012.07.09
- 아이컴피아, 동아대 구매관재 구축 수주2012.07.09
- 아이컴피아, 베트남 개발센터 법인 설립2012.07.09
정혜영 아이컴피아 대표는 "와이즈프로12는 기업규모와 업종에 상관없이 도입할 수 있는 표준 구매 SRM솔루션으로써, 제조기업뿐 아니라 금융, IT같은 서비스나 공공 업종에도 최적화한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회사는 자체 구축방식 외에도 대기업에 비해 프로젝트 역량을 갖추지 못하고 있거나 프로젝트 비용 부담이 큰 중견중소기업을 위해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방식으로 구매 SRM 솔루션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용 와이즈프로’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