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천룡기' OST, 임재범 쇼케이스 첫공개

일반입력 :2012/07/06 18:06    수정: 2012/07/06 18:15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김남철, 남궁훈)는 현재 개발 중인 정통 무협 MMORPG ‘천룡기(天龍記)’ OST가 오는 11일 열리는 가수 임재범 신보 쇼케이스에서 공개된다고 6일 밝혔다.

‘천룡기’는 자체 개발 엔진을 바탕으로 위메이드의 기획과 그래픽, 기술력을 통해 제작된 게임이다. 무협이란 코드가 지닌 복잡한 인물 관계의 치밀한 구성 및 특징, 풍부한 색채가 잘 표현됐다. 또한 무협 장르의 느낌을 최대한 살려 ▲타격감 넘치는 캐릭터들의 무공 ▲숙련도가 올라갈 수록 강력해 지는 일반무공 ▲연속적으로 초식을 펼치는 연환무공 등이 세밀하게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천룡기 OST는 가수 임재범이 직접 작곡한 메인 테마곡 ‘앤젤(Angel)’과 드라마 '뿌리깊은 나무'의 작곡가로 알려진 진명용이 작곡한 ‘가슴소리’ 2곡으로 임재범의 정규 앨범 ‘TO…’에 수록된다. 가수 임재범이 지난해 전국투어 콘서트에서 호흡을 맞췄던 락밴드 ’디아블로(DIABLO)’와 함께 작업한 락발라드 곡 ‘앤젤’은 장엄하고 비트 있는 사운드가 특징이다.

관련기사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는 오는 9일까지 ‘천룡기 OST’ 공개를 기념해, 임재범 신보 쇼케이스 티켓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천룡기’ 공식 홈페이지에 가입한 이용자들이 이벤트 페이지에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일 당첨자를 발표하는 방식이다.

이 회사 관계자는 “지스타2011 이후 베일에 가려졌던 천룡기는 OST 공개를 시작으로 2012년 하반기 서비스 일정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라며 “완성도 높은 게임을 이용자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막바지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