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인식기기 X박스360용 ‘키넥트’가 신혼부부 사이에서 각광 받고 있다. 게임기라는 편견을 넘어 가족 맞춤형 엔터테인먼트 기기로 젊은 부부에게 안성맞춤이기 때문이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한국마이크로소프트(한국MS)의 콘솔 X박스360과 동작인식기기 키넥트가 신혼부부에게 호평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키넥트는 컨트롤러 없이 카메라 앞에 서서 움직이기만 해도 동작을 인식, 게임 내 활동을 반영하는 색다른 형태의 경험을 제공하는 기기다.
그동안 게임들은 컨트롤러를 활용해 게임 내 캐릭터를 조작했지만, 키넥트는 몸을 움직이는 것만으로도 게임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
지난 1일 끝난 MBC웨딩페어에서는 키넥트와 X박스360, 그리고 다수의 타이틀이 공개돼 신혼부부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실제 현장에서 키넥트를 접한 부부들은 가격이나 구매 방법, 그리고 어떤 게임들을 즐길 수 있는 자세히 물어보며 키넥트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다.
한국MS 측은 키넥트가 젊은 소비자, 그리고 신혼부부들에게 각광 받고 있는 이유에 대해 “신혼부부가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운동이나 가벼운 게임 등을 선호하고 있는데 키넥트가 이런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기기이기 때문”이라고 답변했다.
관련기사
- 日중학교, 키넥트 활용 댄스수업 인기2012.07.04
- MS, 키넥트 접목 최첨단 슈퍼카 선봬2012.07.04
- ‘키넥트’보다 뛰어난 3D 모션, 한국서 개발2012.07.04
- 윈도용 키넥트 국내 출시…SDK 1.5 변화는2012.07.04
특히 게임 외에도 춤을 배울 수 있는 ‘댄스센트럴2’나 헬스, 요가, 휘트니스 등을 할 수 있는 ‘유어쉐이프’ 골프를 비롯해 다양한 스포츠를 체험하는 ‘키넥트 스포츠’ 등 여러 목적에 맞춘 소프트웨어가 존재해 소비자들의 요구를 적절히 반영하고 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IEB 사업부의 송진호 이사는 “신혼부부를 비롯해 여성, 그리고 운동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이 X박스360 키넥트의 운동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피트니스 번들을 선보이고 다양한 캠페인 전략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