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넷닷컴, 국내외 사이트 전면 개편

일반입력 :2012/07/02 17:58    수정: 2012/07/02 18:03

전하나 기자

CJ E&M(대표 김성수)은 자사 뮤직 포털 ‘엠넷닷컴’의 국내외 사이트를 전면 개편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해외 K-POP 팬들이 주로 아티스트를 중심으로 콘텐츠를 소비한다는데 착안해 이뤄졌다. 이용자들은 아티스트 섹션에서 관련 뉴스, 사진, 동영상 등 정보뿐만 아니라 아티스트가 직접 남긴 트윗글까지 한 눈에 살펴볼 수 있게 됐다.

새롭게 추가된 ‘스타 트래킹(STAR TRACKING)’ 기능을 통해선 자신이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최신 소식을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다.

기존에 제공됐던 영어 서비스 외에도 일본어, 중국어 (간체, 번체) 등 다국어 지원을 확대했다. 구글 번역기를 탑재, 그리스어·독일어·아랍어·터키어·베트남어 등 65종의 언어로 콘텐츠 번역 또한 가능하다.

관련기사

CJ E&M 온라인사업본부 권병민 스마트엠넷 사업부장은 “글로벌 이용자들의 활발한 커뮤니케이션과 편의성 강화를 목표로 엠넷닷컴의 개편을 단행했다”며 “2차, 3차 개편을 연이어 진행하면서 앞으로도 K-POP 문화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엠넷닷컴은 이달 17일까지 K-POP 아티스트들에게 응원의 댓글을 남긴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오는 19일 열리는 ‘엠카운트다운’ 생방송 초대권과 엠블랙 서울 콘서트 티켓 등을 선물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