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스마트TV 쉽게 쓰려면…"

일반입력 :2012/06/25 11:03    수정: 2012/06/25 11:03

남혜현 기자

LG전자(대표 구본준)는 시네마3D 스마트TV 사용법을 소개하는 동영상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25일 공개했다. 스마트TV를 처음 사용하는 소비자들에 다양한 기능을 쉽게 소개하기 위한 목적이다.

'LG 스마트TV 동영상 가이드 앱'은 ▲3D ▲유무선 네트워크 연결 ▲매직 리모콘 ▲앱·프리미엄 콘텐츠 ▲스마트 쉐어를 통한 콘텐츠 공유 ▲와이파이(무선인터넷)를 통한 콘텐츠 공유 ▲초기화면 등 7가지 기능의 사용방법을 영상으로 안내한다.

스마트 쉐어나 와이파이를 통한 주변기기와 콘텐츠 공유 등 설명이 필요한 기능의 경우엔 스마트폰이나 PC 화면을 직접 보여줘 쉽게 이해하도록 했다.

LG전자는 자사 서비스 센터 기사가 TV를 설치하기 위해 가정을 방문했을 때 동영상 가이드 앱을 함께 설치하게 할 계획이다. 스마트TV 구입자는 기본 앱 다운로드와 회원가입 안내를 서비스 기사한테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이도준 LG전자 TV상품기획그룹 상무는 스마트TV는 사용자가 활용하기 어려우면 의미가 없다며 남녀노소 누구나 풍성한 스마트TV 기능들을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LG 스마트TV 동영상 가이드' 앱은 2012년형 시네마3D 스마트TV 모델에 한해 앱장터인 'LG 스마트 월드'에 접속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사용법 설명 영상은 LG전자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일렉토튜브'에서도 시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