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대한 콘텐츠와 즐길거리로 무장한 인기 무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완미세계’가 서비스 이후 최고 수준의 콘텐츠로 채워진 대규모 업데이트 ‘흑야전설’을 선보인다.
13일 CJ E&M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는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완미세계에 오는 19일 추가 예정된 대규모 업데이트 흑야전설 콘텐츠 내용을 공개했다.
2007년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완미세계는 올해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해 그에 걸맞는 대규모 업데이트 흑야전설로 다시 한 번 이용자몰이에 나선다.
완미세계는 국내 정식 출시된 중국 무협 게임 1호다. 당시 타 게임에서 볼 수 없던 비행 기능을 비롯해 탄탄한 커스텀 마이징 기능, 그리고 방대한 콘텐츠로 호평을 받았다.
19일 추가되는 흑야전설은 핵심 내용인 신규 던전 무극환을 비롯해 그동안 나온 이용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직업 밸런싱, 수십여종의 신규 임무, 다양한 업적과 보상 등이 마련됐다. 그야말로 확장팩을 능가하는 수준이다.
특히 흑살회와 묵룡회, 천령회 등 3개의 세력이 등장해 새로운 분위기를 느끼게 해주는 신규 지역 곤륜은 다양한 볼거리와 탄탄한 보상, 그리고 새로운 난이도를 원하는 고레벨 이용자들에게 만족스러운 재미를 줄 것으로 보인다.
신규 던전 무극환은 인간형 몬스터 ‘카디스’가 지키고 있다. 카디스는 그동안 보스형 몬스터에서 보기 드문 외형을 자랑하고 다양한 기술과 튼튼한 체력을 바탕으로 이용자들을 괴롭힌다.
스킬도 다수 추가된다. 비행능력을 없애는 ‘날개꺽기’, 적을 끌어오는 ‘넝쿨 손아귀’, 자객의 고유 스킬 은신 등 약 45종의 신규 스킬과 새로운 능력 등이 나올 예정이다.
넷마블 김현익 본부장은 “이번 영상 공개는 19일 진행될 대규모 업데이트를 미리 보여준다는 차원에서 마련한 것인 만큼 핵심적 내용들로 구성돼 있어 보는 즐거움이 있을 것”이라며 “‘완미세계’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해 새롭게 변신하기 위한 업데이트인 만큼 이용자들의 기대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 넷마블의 새로운 장르 도전 ‘하운즈’ 공개2012.06.13
- [포토]넷마블 ‘건담데이’ 1천600명 운집2012.06.13
- 넷마블, 게임 캐릭터 의상디자인 공모2012.06.13
- 넷마블, 중소 스마트폰 게임 개발사 지원2012.06.13
넷마블은 19일 흑야전설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이달 25일까지 ‘점프’(Jump)이벤트를 통해 신규 캐릭터의 레벨을 80레벨로 상승시켜주고 이벤트 기간 동안 최대 8배의 경험치를 제공해 기존 캐릭터의 빠른 레벨 성장을 돕는다.
또한 다음달 2일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들에게 게임 내 희귀 아이템을 일괄 지급해 게임 내 성장을 도울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