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틴 아메리카를 비롯해 아이언맨, 토르, 헐크 등 마벨(MARVEL)의 주요 영웅들이 등장해 개봉 3일 만에 북미에서 2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영화 ‘어벤져스’가 핀볼 게임으로 출시된다.
7일 젠스튜디오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하고 있는 콘솔 게임 핀볼 FX 시리즈에 어벤져스 영화를 소재로 한 핀볼 테마를 상반기 내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어벤져스 영화는 마벨 코믹스의 주요 영웅들이 등장해 지구를 위협하는 악당 로키와 대립을 그렸다. 국내에서도 개봉돼 관객몰이에 나서고 있는 상태다.

영화 아이언맨 시리즈로 잘 알려진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를 비롯해 캡틴 아메리카의 크리스 에반스, 토르의 크리스 헴스워스, 헐크의 마크 러팔러, 블랙 위도우의 스칼렛 요한슨, 호크아이의 제레미 레너 등 유명 배우들이 총출동해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 작품을 소재로 개발 중인 어벤져스 크로니클 테마는 영화에 등장했던 거대 공중전함을 배경으로 어벤져스 영웅들의 모습을 게임 곳곳에 삽입, 눈길을 끈다.
관련기사
- 얼티메이트 마벨 대 캡콤3, 출시일 확정2012.05.07
- 인텔·프리스케일·마벨, 15년전 전력특허로 피소2012.05.07
- 베일 벗은 新‘마벨 대 캡콤3’ 캐릭터 화려하네2012.05.07
- 출시 앞둔 기대작 ‘마벨대캡콤3’ 직접 해보니…2012.05.07

특히 특정 조건을 만족 시키면 토르와 헐크가 대립하는 장면을 보여주거나 아이언맨의 필살기 사용, 각종 주연 배우들의 음성이 나와 팬들을 즐겁게 해준다.
이 게임은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는 핀볼FX 시리즈에 유료 테마로 제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