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테라, 북미 공략 박차

일반입력 :2012/05/02 10:37    수정: 2012/05/02 10:41

블루홀스튜디오(대표 김강석)는 자사의 북미법인 엔매스엔터테인먼트(이하 엔매스)가 다중접소역할수행게임(MMORPG) ‘테라’의 정식서비스를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를 통해 블루홀스튜디오는 테라를 한국과 일본에 이어 3번째로 북미 시장에 서비스하고 엔매스와 함께 글로벌 퍼블리셔로서 첫발을 내디뎠다고 설명했다.

또한 오는 3일부터는 프록스터를 통해 유럽 전역에 영어, 불어, 독일어 버전으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는 등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게획이다.

앞서 블루홀 측은 테라의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현지 이용자를 대상으로 총 5차례의 비공개테스트를 진행하면서 게임 완성도 및 안정적인 운영 확립에 심혈을 기울여 왔다.

테라의 북미 패키지는 ▲30일 이용권($14.99)이 기본 포함 돼 있는 보급판($49.99) ▲지도, 가이드북, OST(Original Sound Track) 등이 추가된 소장판($79.99) 등으로 판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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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강석 블루홀스튜디오 대표는 “테라의 개발 초기부터 동서양 이용자가 동시에 만족할 수 있는 게임성 확보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며 “게임의 재미는 물론 이용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운영에도 만전을 기할 것이다”고 전했다.

테라의 북미와 유럽 버전은 국내 최신 업데이트 버전인 ‘아르곤의 여왕’으로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