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올레 고객센터, 우수콜센터 선정

일반입력 :2012/04/26 17:23

정윤희 기자

KT(대표 이석채)는 ‘올레 모바일상품 고객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의 2012 한국산업 서비스품질 지수(KSQI) 콜센터 부문 이동통신분야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26일 밝혔다.

KSQ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요기업 및 공공기관의 콜센터 등에 대한 서비스 품질을 평가해 지수화 한 것이다. 통화연결, 고객맞이, 상담태도, 업무능력, 종료태도 등 다섯 가지로 나눠 서비스 시작부터 종료까지 전반적인 과정을 평가한다.

KT는 ‘올레 모바일상품 고객센터’가 고객맞이와 상담태도, 신속한 응대와 고객중심의 업무처리 등 항목에서 특히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올레 모바일상품 고객센터’는 현재 전문상담사 3천400명이 하루 평균 16만여건의 상담을 처리하고 있다. 올레모바일 상품에 대한 안내, 가입 및 변경 등뿐만 아니라 유무선 통합 상담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또 스마트폰 및 태블릿PC 고객의 세분화된 문의에도 대응이 가능한 스마트 전문상담을 도입했다. 업계최초 24시간 상담, 외국인고객을 위한 영어, 중국어 일본어 상담, 청각장애인을 위한 영상상담 등도 제공한다.

구현모 KT 개인세일즈&CS본부장은 “고객만족이라는 올레경영철학 아래 고객상담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온 결과 업계유일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며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어떤 고객이라도 최상의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교육 및 품질관리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