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팬은 양떼 '조롱'…갤럭시S3 티저

일반입력 :2012/04/24 09:01    수정: 2012/04/24 15:43

김태정 기자

갤럭시S3 실물은 없었다. 대신, 애플 팬들을 조롱하는 듯한 영상이 나왔다. 삼성전자 갤럭시S3 예고(?) 동영상 내용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23일 오후 8시 인터넷에 15초와 1분짜리 갤럭시S3 티저 동영상을 공개했다.

15초짜리 영상에는 푸른 빛 우주를 배경으로 ‘For technology to be truly smart, shouldn't it fit your life naturally?’라는 문구가 나온다. 번역하자면 ‘진정한 스마트 기술이라면 자연스럽게 삶에 어울려야 하지 않을까?’라는 의미다. 1분짜리 영상은 말미에 나오는 양떼 무리가 주인공이다. 애플 제품 출시 날 줄을 서는 마니아들을 풍자한 것이라는 게 대부분의 관측이다.

앞서 삼성전자는 애플 매장 앞에 줄을 서있는 사람들을 향해 ‘왜 화면이 작은 휴대폰을 사기 위해 시간을 버리느냐’는 메지지의 광고를 내보낸 바 있다.

영상 말미에는 파란색과 흰색 조약돌이 등장, 갤럭시S3 재질이 세라믹이라는 일부 관측이 힘을 받았다. 아이폰에 맞서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겠다는 삼성전자의 전략이다.

관련기사

한편, 삼성전자는 내달 3일 영국 런던서 차기 갤럭시를 발표한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갤럭시S3일 가능성이 매우 크다.

일부 관계자들의 말과 외신을 종합한 갤럭시S3 사양은 신형 쿼드코어 프로세서 ‘엑시노스’, 4.8인치 디스플레이, 신용카드 애플리케이션 기본 탑재, 구글 안드로이드4.0(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운영체제(OS)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