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의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장터 'SAP스토어'가 국내 생태계 확보에 시동을 건다.
16일 SAP코리아(대표 형원준)와 울산과학기술대학교(UNIST)는 대학 경쟁력을 높이는 정보화 사업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SAP 모바일 플랫폼 관련 장학생 프로그램과 전문가 양성과정을 마련하겠다고 예고했다.
SAP와 UNIST는 ▲IT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센터 구축 및 SAP 모바일 및 전사적자원관리(ERP) 전문가 과정 개설 ▲UNIST 졸업생의 SAP코리아 취업 지원 및 'SAP 모바일 플랫폼 장학금 프로그램' 운영 ▲UNIST 핵심 정보화 사업 추진을 위해 SAP 모바일기기관리(MDM) 아파리아 및 전사 앱 플랫폼(MEAP) 사이베이스 언와이어드 플랫폼SUP) 구축,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한 보안 환경 구축, 경영정보시스템(BI) 구축 등에 상호 협력한다.
관련기사
- SAP코리아, 기업용 앱스토어 생태계 쌓는다2012.04.16
- SAP, MDM-앱스토어 전략 가속2012.04.16
- 한국사이베이스, 기업모바일플랫폼 확산 가속2012.04.16
- '애플·구글 잊어라' SAP판 앱스토어 관심집중2012.04.16
SAP 모바일 플랫폼 장학금 프로그램은 애플리케이션 개발 경진대회로 실생활에 유용한 앱을 개발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수상작 가운데 일부는 SAP가 운영하는 앱스토어에서 판매돼 향후 대학 수익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형원준 SAP코리아 대표는 “한국 IT산업의 주역이 될 젊은 인재들을 UNIST와 함께 양성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SAP 앱스토어를 통해 대학생을 비롯, 국내 SW개발자들이 세계적으로 주목 받는 솔루션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