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EK, GT5 아시아 토너먼트 2012 대회 개최

일반입력 :2012/04/05 14:59    수정: 2012/04/05 15:00

김동현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 대표 카와우치 시로)는 플레이스테이션3(PS3)용 레이싱 게임 ‘그란 투리스모5’의 이용자를 대상으로 ‘GT5 아시아 토너먼트 2012-슈퍼 GT 컵(GT5 Asia Tournament 2012 - Super GT Cup)’을 개최한다고 5월 밝혔다.

본 대회는 지역별 예선과 결선 그리고 아시아 챔피언십으로 구성되며, 우리나라를 포함해 홍콩, 타이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태국 등 총 7개국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각 지역별 예선은 ‘소니엔터테인먼트네트워크(Sony Entertainment Network, SEN)에서 이달 9일부터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SEN 계정을 가지고 있고, 참가 7개국에 거주하고 있는 이용자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가할 수 있다.

예선전 방식은 특정 트랙에서 가장 빠른 시간 내에 완주한 기록에 따라 순위를 매기는 ‘타임 트라이얼 (Time Trial)’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들은 예선 기간 중 SEN 계정에 로그인하여 그란 투리스모5 게임을 기동한 후 ‘GT 모드’에서 ‘배포 이벤트’ - ‘Asia Online Tournament 2012’를 차례로 선택하면 된다.

22일까지 누적된 데이터를 기준으로 국가별 상위 6명에게는 국가별 결선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국내 결선의 우승자는 오는 6월 말레이시아 세팡 서킷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챔피언십’에 국가대표로 참가, 우승을 놓고 겨룬다.

관련기사

예선전에 참여하는 모든 이용자는 이벤트에서 골드 트로피를 획득할 시 예선전에서 사용되는 차량인 Nissan Calsonic IMPUL GT-R (SUPER GT) '08 차량을 게임 내에서 선물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지역별 예선 및 결선의 성적에 따라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 금액 쿠폰이 차등 제공된다. 국내 결선에서 최종 1위를 차지하는 우승자에게는 말레이시아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챔피언십’ 참가자격과 왕복 항공권, 호텔 숙박이 제공되며, ‘아시아 챔피언십’ 우승자에게는 2012년 9월 개최되는 ‘2012 도쿄 게임쇼’ 참관 혜택이 부상으로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