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로봇, 가정용 교육로봇 출시

일반입력 :2012/04/02 18:26    수정: 2012/04/02 18:37

손경호 기자

동부로봇이 가정에서 교육·육아·엔터테인먼트를 서비스하는 지능형 서비스 로봇 ‘호비스(HOVIS)’ 시리즈 3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발표했다.

동부로봇(대표 강석희)이 출시하는 이들 로봇은 작년 11월 출시한 호비스 라이트의 기능과 형태를 대폭 개선했다.

이날 출시한 ‘호비스 에코’는 로봇개발자나 관련 학생 교육용으로 사용된다. 동부로봇 관계자는 “기존에 16개의 관절(서브모터)을 구현하는 호비스 라이트에 4개의 관절을 추가해 사람 몸과 유사한 외형과 동작을 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판매는 수도권을 포함한 동부로봇 유통대리점을 통해서 이뤄진다.

이들 로봇가격은 호비스에코는 약 100만원, 지니와 앱은 100만원 후반대로서 정확한 가격은 확정되지 않았다. 이 로봇은 머리와 허리에 이어 대퇴부와 고관절까지 자유자재로 움직이게 만들어 인간과 가까운 동작을 취할 수 있게 만들어졌다. 여기에 캐릭터를 표현할 수 있는 외형을 덧씌웠다.

로봇 관련 교육기관에서 실습용으로 쓰거나 로봇대회 등에 참가할 때 대회용 로봇을 만드는 데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회사측은 말했다.

나머지 2종의 로봇은 무선인터넷을 활용할 수 있도록 안드로이드 기반 기기가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내달 출시 예정인 호비스 지니는 3.5인치 안드로이드 단말기를 탑재해 무선인터넷을 통한 정보 교류가 가능하게 했다. 또한 이동 속도에 제약이 있는 다리 대신 전동 바퀴를 장착해 안정감을 높이고 모든 방향으로 자유자재로 신속하게 움직일 수 있게 했다.

오는 6월에 출시하는 호비스 앱은 교육 기능을 강화했다. 로봇 출시와 함께 안드로이드 환경을 이용한 앱 서비스 시스템을 동시에 개통해 고객들이 고급 교육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앞으로 동부로봇은 다양한 앱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개발하는 등 고객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원어민 외국어 회화, 국내외 주요 교육기관 강의, 일대일 또는 다자간 교육에 활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호비스(HOVIS)’는 홈 서비스의 줄임 말로 동부로봇 지능형 서비스로봇의 대표 브랜드다.

동부로봇은 그 동안 전방산업인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분야의 제조업용 로봇을 생산하는 한편 사업 연관성이 높은 태양광, 발광다이오드(LED), 능동형 유기발광다이오드(AM OLED)산업으로 영업 범위를 넓혀 가는 등 산업용 로봇 분야에 집중했다. 연락처(041)590-1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