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상품검증단 2기 출범

일반입력 :2012/03/22 11:23

정윤희 기자

KT(대표 이석채)는 고객중심의 서비스 검증 프로세스인 상품검증단 2기가 출범했다고 22일 밝혔다.

KT가 지난해 도입했던 상품검증단은 ‘고객이 원하는 완벽한 상품 출시’를 목표로 진행되는 상품검증 프로세스다. 상품 출시 전에 고객 및 영업사원, 상담원, 대리점 직원, 사내 전문가 집단 등으로 구성된 상품검증단이 고객입장에서 서비스에 대한 문제점을 검증한다.

작년 한 해 동안 KT에서 새롭게 출시된 신규 상품 중 62%가 상품검증단을 거쳐 개선 후 출시됐다. KT는 고객의 불만요소가 감소하고 무분별한 상품 출시 또한 대폭 감소하는 등 상품개발자 및 기업 프로세스가 고객 지향적으로 변화됐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이에 따라 올해는 상품검증단 고객의 참여 범위가 기존 출시단계가 아닌 ‘기획에서 출시까지’ 전 단계로 확대됐다. 인원 또한 100여명을 확대해 280여명으로 구성했다. KT는 상품검증단 2기 발대식을 지난 15일과 21일 두차례에 걸쳐 진행했으며 4월부터 본격적으로 2기 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상품검증단에서 활동하게 된 대학생 이찬희씨는 “처음 상품검증단에 신청했을 때는 어떤 일을 하게 될지 궁금했는데 실무적인 일도 체험해 볼 수 있었고 의견이 실제로 반영돼 개선 결과까지 보고받게 되니 뿌듯한 느낌이 들었다”며 “올 한해도 열심히 고객 입장의 의견 개진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