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콤, 스마트폰 화상회의 솔루션 출시

일반입력 :2012/03/08 10:51

폴리콤코리아(대표 신대준)는 스마트폰용 HD급 영상회의 솔루션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모바일’을 8일 출시했다.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모바일은 현재 애플 아이폰 4S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4.0(아이스크림샌드위치) 스마트폰에서도 곧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리얼프레즌스 모바일은 애플 앱스토어 및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해 사용가능하다.

폴리콤은 지난해 10월에 모바일 사용자들이 고품질의 HD 영상 협업을 누릴 수 있도록 안드로이드 용 태블릿인 삼성 갤럭시탭 10.1을 비롯, 애플 아이패드2, 모토로라 줌, 드로이드 자이보드 등을 지원하는 태블릿 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발표했다.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모바일은 범용적인 영상 협업을 위해 상호운용성을 제공하는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실행된다. 모바일 기기 사용자들이 표준 기반의 몰입형 텔레프레즌스 회의실과 데스크톱, 태블릿, 스마트폰 등을 쉽게 연결해 HD 급의 영상과 음성으로 정확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한다.

아이폰 4S용 리얼프레즌스 모바일은 사용하기 쉬운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다자간 HD 영상 회의를 지원한다. 회의 참여자와 콘텐츠 화면을 공유해 회의 내용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다.

발표 콘텐츠와 회의 참가자 화면을 고화질과 고음질로 함께 공유하면서 실제 같은 장소에서 함께 회의를 하는 것과 같은 생생한 정보 공유와 경험이 가능하며, 회의 도중 필요에 따라 영상 이미지를 차단할 수 있다.

관련기사

폴리콤은 아이패드2 용 리얼프레즌스 모바일에 다른 영상 회의 참가자들과 PDF 파일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폴리콤은 향후 아이폰 4S와 안드로이드 기반 모바일 기기에 이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며, 언어 지원을 확대한다.

앤디 밀러 폴리콤 CEO는 ”태블릿을 비롯해 스마트폰까지 지원하는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모바일은 보다 많은 사람들이 물리적인 거리에 관계없이 동료와 파트너, 고객들과 시각적으로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라며 “언제, 어떠한 공간에 있든지 끊임없이 협업하고 소통할 수 있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