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PS비타 게임 12선 쏟아져…라인업 보강

일반입력 :2012/02/17 14:28    수정: 2012/02/17 14:31

김동현

지난 11일 출시 이후 조금씩 이용자들의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는 소니의 차세대 휴대용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 비타’(PS비타)의 신작들이 대거 쏟아진다.

1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PS비타용 신작 게임 12선이 오는 22일 출시된다. 자막 한글화 게임 ‘모두의 골프6’을 비롯해 격투, 캐주얼, 리듬액션, 레이싱, RPG 등 다양한 장르가 준비돼 판매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가장 주목할 만한 게임은 정식 시리즈 처음으로 한글화돼 출시되는 모두의 골프6다. 이 게임은 일본 내 국민 골프 게임으로 불리는 모두의 골프 시리즈 최신작으로 PS비타의 성능을 활용한 다양한 신기능과 쾌적한 온라인 플레이 등이 특징으로 내세웠다.

캡콤코리아는 얼티밋 마벨 대 캡콤3를 일반판과 PS비타가 동봉되는 밸류팩 2가지 형태로 선보인다. 플레이스테이션3(PS3)용으로 나온 동명의 타이틀을 PS비타에 이식한 이 게임은 터치 패널 기능과 PS3 본체와 세이브 연동 기능 등을 가지고 있다.

인트라링스와 협력해 타이틀을 선보이는 유비코리아는 캐주얼 게임 레이맨 오리진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던전헌터 얼라이언스, 퍼즐형 리듬 게임 루미네스 일렉트로닉 심포니 등 3개를 22일 출시한다.

레이맨 오리진은 PS3로 나온 동명의 게임 PS비타 이식작이며, 던전헌터 얼라이언스는 아이폰용으로 출시된 동명의 게임을 기능 및 콘텐츠, 그래픽 등을 보강해 PS비타로 낸 일종의 확장판 게임이다. 루미네스 일렉트로닉 심포니는 퍼즐과 리듬 게임을 합친 신선한 게임이다.

지옥의 군단(Army Corps of Hell)도 출시된다. 이 게임은 신에게 도전했다가 지옥으로 떨어진 왕이 지옥에 있는 마귀들을 모아 다시 한 번 신과 싸운다는 내용의 액션 전략 게임이다. 터치 조작성을 극대화 시켰으며, 강렬한 메탈 음악이 인상적이다.

자신만의 캐릭터를 제작해 싸우는 리얼리티 파이터즈는 PS비타에 장착된 카메라 기능을 이용해 자신과 흡사한 캐릭터를 제작하고 배경 사진을 찍어 그곳에서 전투를 벌이는 독특한 게임이다. 다양한 무술과 무한에 가까운 캐릭터 제작을 특징으로 내세웠다.

모드네이션 레이서즈: 로드 트립은 카트 형태의 레이싱 게임이다. 간단한 조작과 자신이 직접 자유롭게 레이싱 트랙을 만들어 전 세계 이용자들과 공유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방대한 트랙과 탄탄한 온라인 모드 등이 준비돼 있다.

패키지 형태는 아니지만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를 통해 구입할 수 있는 다운로드 전용 타이틀도 나온다. 현재 22일 예정이 된 게임은 자막 한글화되는 이스케이프 플랜, 스타 스트라이크 델타, 허슬킹, 모터스톰 RC: 라디오 컨트롤러 오프 더 레이싱 등 4종이다.

가장 눈에 띄는 게임은 이스케이프 플랜이다. 자막 한글화돼 나오는 이 게임은 PS비타의 모션 센서, 아날로그 스틱, 전, 후면 터치 기능을 활용한 퍼즐식 어드벤처 게임이다. 중독성 강한 두뇌 게임으로 외국에서 많은 기대를 사고 있다.

관련기사

스타 스트라이크 델타는 가벼운 캐주얼 슈팅 게임을 선호하는 이용자들에게 좋다. 허슬킹은 PS3로 출시됐던 동명의 당구 게임이다. PS비타에 최적화된 조작성을 보여주는 점이 특징. 마지막으로 모터스톰 RC는 미니 레이싱카를 조작해 오프로드를 즐기는 게임이다.

SCEK의 한 관계자는 “PS비타를 국내 시장에 안착 시키기 위해 추가 라인업을 대폭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게임을 꾸준히 제공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