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한 번이면 유명인사들의 기본 정보를 물론 해당 인물과 관련된 주요 이슈와 인맥까지 한 눈에 입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됐다.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입체적인 인물정보를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인물 검색을 개편했다고 3일 밝혔다.
우선 유명인들에 대한 이슈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인물별로 ‘이슈 타임라인’을 새롭게 신설했다. 타임라인상의 이슈 검색어를 클릭하면 최근 실시간 이슈 검색어에 올랐던 인물의 이슈를 날짜 별로 정리해서 보여준다.
예를 들어, 최근 국내 프로야구로 복귀한 ‘박찬호’를 검색하면 한화 이글스로의 복귀 과정에 있었던 이슈들을 연대기적으로 가늠할 수 있다. ‘타임라인 더보기’를 클릭하면 박찬호가 일본 프로무대를 정리하고 한국에 정착하기까지의 과정이 한 눈에 보여진다.
이와 함께, ‘인물관계도’를 통해 유명인들의 가족관계는 물론 소속, 출신학교, 출연작품, 출생지 등 분야별로 공통되는 배경을 가진 연관 인물을 보여주는 기능도 포함됐다. 연관 인물들이 어떤 이유로 선정됐는지 ‘관계정보’를 함께 제공하고 밀접한 관계 정도를 별점으로 표시했다.
관련기사
- 다음 코딩대회, 매시업의 진수를 보여라2012.02.03
- 트위터 화제 인물? 다음 모바일 검색에 뜬다2012.02.03
- 다음, ‘마이피플’ PC버전 2.0 업그레이드2012.02.03
- 다음, ‘도보 길찾기’ 시범서비스…향후 모바일 확대2012.02.03
이 밖에 해당 인물이 트위터에 직접 올린 게시글과 최근 대화를 나눈 트위터 인맥, 관심 토픽도 볼 수 있다.
정소연 다음 데이터기획팀장은 “이번 개편을 통해 인물 정보를 단순히 나열해서 제공하던 기존 방식에서 나아가 이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의미 있는 분석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검색의도에 맞춰 보다 최적화된 인물 검색 결과를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