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에서 회자되는 인물의 순위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가 나왔다.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모바일 웹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에서 ‘실시간 트위터 인물 검색’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실시간 트위터 인물 검색은 트위터에서 언급된 횟수를 기준으로 인물 순위를 제공하며 국내 트위터 게시물을 대상으로 선정된다.
순위에 오른 인물명을 클릭하면 해당 인물에 대해서 사람들이 어떤 말을 주고 받는지 알 수 있는 ‘실시간 검색’ 결과는 물론 뉴스와 인물 정보까지 한 번에 보여준다. 실시간 검색은 트위터와 함께 다양한 게시판에 올라오는 글을 초단위로 업데이트해 제공하며 ‘실시간검색 더보기’ 버튼을 누르면 해당 결과만 따로 골라서 볼 수 있다.
다음 모바일 검색에서 ‘트위터 인물’로 검색하거나 모바일웹 초기화면에서 ‘이슈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실시간 트위터 인물 검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 다음, ‘마이피플’ PC버전 2.0 업그레이드2012.01.20
- 다음, ‘도보 길찾기’ 시범서비스…향후 모바일 확대2012.01.20
- 다음, ‘오픈 API’ 빗장 더 풀었다2012.01.20
- 다음, ‘샷 온라인’ 개발사 온네트 경영권 인수2012.01.20
박혜선 다음 검색기획팀장은 “스마트폰이 대중화됨에 따라 국내 트위터 이용자도 544만명으로 크게 증가했다”며 “이러한 추세에 맞춰 트위터에서 어떤 인물이 화제가 되는지 알고 싶은 이용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해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다음은 지난해 1월 트위터와 손잡고 트위터의 게시물을 실시간 검색, 소셜웹 검색에서 서비스 중이며 미디어다음, TV팟 등 서비스와 연동을 통해 트위터로 글보내기 기능과 댓글달기 등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