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텍, '인증서 이동단말기 전송법' 특허등록

일반입력 :2011/12/28 16:01

김희연 기자

이니텍(대표 변준석)은 ‘인증서를 이동단말기로 전송하는 방법’, ‘복수 개의 거래에 대한 비동기식 통합 전자 서명 방법’, ‘암호화 데이터베이스와 응용프로그램 간의 데이터 처리방법’에 대해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인증서를 이동단말기로 전송하는 방법’은 PC에 있는 인증서 및 개인키를 이동단말기에 안전하게 이동시키는 기술이다. 임의 인증값을 사용자 이동단말기에 생성하고, 인증 값과 공인인증서 패스워드로 공인 인증서를 암호화해 인증서 패스워드에만 안전성을 의존하지 않는다. 이동단말기간 통신방법도 간결해 데이터량이 적어 인증서 이동시 속도도 빠르다.

‘복수 개의 거래에 대한 비동기식 통합 전자 서명 방법’에 대한 기술은 다수의 전자거래를 한 번의 서명으로 결재가 가능하도록 해주는 ‘모아사인’에 활용되는 기술이다. 모아사인은 하나의 업무소스로 모든 기기 웹 브라우저에 전자서명을 가능하게 해주는 보안 제품이다. 독립 프로그램 기반인 ‘넌플러그인’ 기술을 이용해 오픈뱅킹 환경에서 다양한 전자거래 단말을 통해 거래를 완료하고, 이를 사용자가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단말로 전자서명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관련기사

‘암호화 데이터베이스와 응용프로그램 간의 데이터 처리 방법’에 대한 특허는 데이터베이스 보안 솔루션인 ‘세이프DB'에 적용되는 암호화 방식 중 소스 수정 없이도 암호화가 가능하도록 지원해주는 기술 특허를 등록완료했다.

변준석 이니텍 대표는 “이니텍은 매년 정보보안과 금융IT분야 연구개발을 지속해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는 것을 우선순위로 두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새로운 기술을 개발해 기업 경쟁력을 높여 국내 정보보안·금융IT서비스기업의 선도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