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대표 이석우, 이제범)는 21일 카카오카드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카카오카드’는 사용자들이 결혼 청첩장, 돌잔치 안내장들을 직접 찍어서 카카오톡 메시지로 전송하는 것을 보고, 더 쉽게 ‘나만의 카드’를 만들어서 보낼 수 있도록 기획된 서비스이다.
다양한 크리스마스 카드를 보낼 수 있고, 제공된 카드 템플릿에서 직접 메시지를 작성하고, 사진첩에 있는 사진을 삽입해 카드를 발송할 수 있다. 신년, 생일, 웨딩, 일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념일, 행사와 관련한 카드 템플릿은 앞으로 추가 서비스된다.
‘카카오카드’ 프로젝트는 한 직원의 아이디어로 시작돼, 2주 만에 신속하게 완성된 결과물이다. 카카오는 4명의 직원이 두 달간 매달려 개발한다는 개발 원칙을 가지고 있다. 해당 프로젝트 역시 4명의 직원이 단 2주만에 아이디어, 개발, 서비스 출시까지 신속한 의사결정을 통해 만들어냈다.
카카오 이석우 공동 대표는 “카카오는 누구나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내고, 그 아이디어가 서비스 가치가 있다고 판단되면 신속하게 실행에 옮기는 문화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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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 “기존 업무를 그대로 수행하는 동시에 프로젝트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직원들의 열정이 없으면 불가능한 일이고, 이것이 카카오를 움직이는 진짜 경쟁력”이라며 “앞으로도 이런 서비스가 계속 나올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카카오카드’는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서비스 중이며 애플 앱스토어에는 심사가 완료되는 대로 서비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