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최고 '기동전사 건담 익스트림 버서스'

일반입력 :2011/12/04 12:58    수정: 2011/12/04 12:58

김동현

그동안 등장한 ‘건담’ 소재 게임들에 실망한 사람들이라면 이번만큼은 정말 믿고 한 번 구매해 즐겨볼만한 가치가 있는 게임이 나왔다. 바로 인트라링스에서 출시한 플레이스테이션3(PS3)용 액션 게임 ‘기동전사 건담 익스트림 버서스’가 그것이다.

지난 1일 출시된 기동전사 건담 익스트림 버서스는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아케이드 및 콘솔 배틀 게임 시리즈 ‘기동전사 건담 버서스’의 최신작으로 콘솔 게임기로는 아홉 번째 작품이다. 일본 내에서는 아케이드 게임으로 출시돼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PS3로 이식된 버전답게 가정용 추가 요소는 물론 무료로 제공되는 온라인 기능을 통해 전 세계 이용자들과 2대2 팀 배틀을 펼칠 수 있다. 초반에는 다소 조작성이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튜토리얼 모드와 스토리 모드를 어느 정도 진행하면 대결에서도 큰 무리가 없을 정도로 금방 익숙해진다.

콘솔 버전 기동전사 건담 익스트림 버서스는 시리즈 특유의 조작 방법을 그대로 계승하면서도 온라인 모드부터 다양한 추가 모드를 지원해 눈길을 끈다. 게임 속 등장하는 모든 기체는 초필살기에 해당하는 익스트림 버스트를 통해 화려한 대결을 보여준다.

2대2 팀 배틀이기 때문에 모빌슈츠의 조합에 따라 다양한 변수가 발생한다. 신형 모빌슈츠는 게임 내 플레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게임 머니를 활용해 추가적으로 구입이 가능하다. 이렇게 나오는 기체들은 정말 많은 수를 자랑한다.

게임 모드는 혼자서도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브랜치 배틀 코스를 비롯해 멀티 플레이 모드, 아케이드 모드, 트라이얼 미션 등이 존재한다. 특히 브랜치 배틀 코스는 이용자가 특정 루트를 선택해 해당 기체로 엔딩을 보는 내용이다. 루트마다 다른 보상과 엔딩이 존재해 눈길을 끈다.

이 브랜치 모드는 총 8개 스테이지로 구성돼 있다. 시작할 때 난이도가 다른 A부터 E까지 5개를 선택하여 스테이지를 완수 할 때마다 동일한 또는 인접한 코스의 다음 스테이지를 선택할 수 있는 방식이다.

난이도는 A부터 D의 순서로 어려워지며 특정 조건에 따라 숨겨진 스테이지 ‘EX 스테이지’가 출현해 새로운 보상을 얻을 수 있게 된다. 이 스테이지는 높은 난이도를 가지고 있지만 그만큼 이상의 보상이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마니아들이라면 꼭 즐겨봐야 할 요소다.

트라이얼 미션은 평소에는 만날 수 없는 거대한 적이 등장해 눈길을 끈다. 이곳에서 만날 수 있는 싸이코 건담이나 디비니다드 등의 기체는 협력으로 극복해내는 재미를 준다. 압도적인 성능과 크기로 보는 맛도 좋다.

온라인으로 연결돼 있다면 즐길 수 있는 멀티플레이 모드는 의외로 안정적인 환경에 맞춰 국내는 물론 일본 쪽 이용자들과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 이 모드에 있는 플레이어 매치는 대전결과 등의 기록을 신경 쓰지 않고 가볍게 전국의 플레이어와 통신대전을 할 수 있는 모드이다.

전반적인 게임의 재미는 상당한 편이다. 몰입도 역시 좋고 기체마다 다르게 설정돼 있는 익스트림 버스트는 시각적인 재미를 극대화 시켜준다. 초대 기체인 RX-78부터 오리지널 기체인 익스트림 건담 등 수십 종의 건담을 수집하는 재미도 상당히 좋다.

관련기사

아마 최근에 나온 건담 게임 중 한글화가 되지 않았음에도 게임을 즐기는데 크게 불편이 없다는 점만으로도 이 게임의 소장 가치는 충분하다. PS3로 연출되는 뛰어난 그래픽은 물론 쾌적한 게임 환경, 다양한 추가 요소가 눈길을 끈다.

평소에 건담을 좋아했지만 몇몇 게임에서 겪은 실망 때문에 포기한 이용자라면 이번 게임 기동전사 건담 익스트림 버서스를 통해 진정한 재미를 느껴보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