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3 건담 익스트림 버서스, 출시일 확정

일반입력 :2011/11/22 11:14    수정: 2011/11/22 11:16

김동현

반다이남코파트너스코리아와 인트라링스가 협력해 국내 정식 출시를 준비 중인 플레이스테이션3(PS3)용 액션 게임 ‘기동전사 건담 익스트림 버서스’의 출시 일정이 확정됐다.

22일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초대 건담 RX-78부터 더블오의 엑시아까지 역대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모빌슈치가 모두 등장해 대결을 펼치는 기동전사 건담 익스트림 버서스의 출시일이 다음달 1일로 확정됐다.

출시 일정을 확정한 익스트림 버서스는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아케이드 및 콘솔 배틀 게임 시리즈 ‘기동전사 건담 버서스’의 최신작으로 콘솔 게임기로는 아홉 번째 작품이다. 일본 내에서는 아케이드 게임으로 출시돼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관련기사

콘솔 버전 익스트림 버서스는 시리즈 특유의 조작 방법을 그대로 계승하면서도 온라인 모드부터 다양한 추가 모드를 지원해 눈길을 끈다. 게임 속 등장하는 모든 기체는 초필살기에 해당하는 익스트림 버스트를 통해 화려한 대결을 보여준다.

2대2 팀 배틀이기 때문에 모빌슈츠의 조합에 따라 다양한 변수가 발생한다. 신형 모빌슈츠는 게임 내 플레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게임 머니를 활용해 추가적으로 구입이 가능하다. 예약 판매는 이달 25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며 구매자에게는 PSN 카드 3,000포인트가 지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