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작 RPG ‘엘더스크롤5: 스카이림’ 출시 확정

일반입력 :2011/11/03 07:44    수정: 2011/11/03 07:59

김동현

인트라링스(대표 배상찬)는 뛰어난 자유도와 방대한 볼륨을 자랑하는 다중 플랫폼용 역할수행게임(RPG) ‘엘더스크롤5: 스카이림’(이하 스카이림)을 오는 12일 국내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플레이스테이션3(PS3)와 X박스360, PC 등 3개의 플랫폼으로 출시되는 스카이림은 높은 자유도를 자랑하는 ‘엘더스크롤’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전작보다 한층 발전된 그래픽과 자유분방한 탐험, 마법과 무기를 병행해 싸우는 전투 등 여러 측면에서 진화했다.

편의성을 고려한 패스트 트래블(Fast-Travel)로 이미 방문한 도시에서 던전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도 있으며, 게임 속 인물들과 집단을 구성해 다양한 목적을 수행할 수도 있다.

또한 농경과 채광 등을 완료하면 마을과 도시의 경제가 점차 활성화되어 가는 모습을 볼 수도 있으며, 자신이 적대적으로 생각하는 세력의 도시는 산업과 관련된 건물을 파괴함으로써 피폐하게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

관련기사

육성 요소도 뛰어나다. 게임에는 전투와 마법, 은신의 범주로 구분되는 18가지 스킬이 존재하며 이것을 끊임없이 발전시켜 자신만의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스킬은 훈련과 반복사용, 스킬북 등으로 레벨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된다.

이 게임의 예약 판매는 4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된다. 예약 판매 버전을 구입한 이용자들에게는 스카이림 월드맵을 특전으로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