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대표 구본준)가 세계 최대용량 870리터 디오스 양문형 냉장고를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해당 신제품은 세계 3대 산업 디자이너 ‘카림 라시드(Karim Rashid)’의 디자인이 적용됐다. 또한 냉장고 전면 유리 표면에 잉크로 문양을 입힌 후 도자기를 굽는 것처럼 600~700℃로 가열해 잉크가 스며들도록 하는 초자(硝子) 인쇄 기법됐다.
이동 가능한 수납선반을 적용해 냉장고 문을 열지 않아도 불편 없이 사용 가능하도록 냉장고 안 미니 냉장 수납공간인 ‘매직 스페이스’를 강화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냉장고 문 두께만큼 안쪽으로 홈을 파 여닫기가 편리한 ‘실크 핸들’도 적용했다.
‘매직 스페이스’는 냉장실 도어 상단 전체를 사용하며, 보관 식품 및 용도에 따라 3, 4단 등으로 구조를 바꿀 수 있어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특히 기존 ‘홈바’의 3배 가까운 용량으로 국내 최대 크기다.
공기 중 세균과 냄새를 제거하는 ‘안심제균필터’와 제품 이상을 전화로 진단하는 ‘스마트 진단’ 기능, 야채 산화를 최소화하는 ‘진공밀폐 야채실’, 급속 냉각 가능한 ‘-35℃ 특냉실’ 등 다양한 기능도 갖췄다.
신제품은 4세대 리니어 컴프레서를 채용, 최대 용량이면서도 높은 에너지 효율을 유지해 33.3킬로와트(kWh) 소비전력을 구현했다. 제품 가격은 429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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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신모델 출시 기념으로 전국 매장에서 사전 예약 구매 고객 870명에게 선착순으로 87만원 캐쉬백이나 상품권 혜택 제공 및 870만원 여행상품권 추첨 행사 등 870리터 최대 용량을 강조하는 이벤트를 1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
LG전자 한국마케팅본부 HA마케팅팀 김정태 팀장은 “신제품은 세계 최대 저장 용량, 공간 활용 극대화 및 절전, 저소음을 유지한 스마트한 스타일”이라며 “앞으로도 디오스 냉장고만의 사용 편의성과 세련된 감성디자인으로 국내 시장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