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고민 나누는 SNS?…블라블라 앱 ‘눈길’

일반입력 :2011/10/29 09:15    수정: 2011/10/29 09:22

정윤희 기자

연애와 사랑에 대한 대화를 나누는 애플리케이션이 등장했다.

인크로스(대표 이재원)는 연애 소셜네트워킹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블라블라’를 티스토어와 안드로이드마켓, 오즈스토어에 서비스한 데 이어 앱스토어에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블라블라’는 남녀간의 연애와 사랑을 주제로 대화를 나누며 공감대를 형성하는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이다. 앞서 ‘이성에 관한 고찰’이란 타이틀로 출시되었던 앱을 새롭게 업그레이드 한 버전이다. ‘이성에 관한 고찰’은 20만여 건에 달하는 누적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블라블라’의 커뮤니티 게시판에서는 이성에 관한 이야기 외 TV·스타, 음악·영화, 게임, 맛집, 학교·직장, 일상·유머 등 주제별 다양한 대화를 나눌 수 있고, 동일한 관심사에 대해 소소한 이야기를 공유할 수 있다. 많은 공감을 얻은 게시물은 일일·주간·월간 베스트 카테고리에 등록돼 더 많은 사용자와 공감대를 형성 가능하다. 사용자간 일대일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쪽지 기능도 제공된다.

웹에서는 미공개 되었던 감자도리의 인기 웹툰 ‘연애하기 시러’와 ‘짚신 한 짝을 찾아서’도 무료로 서비스된다. ‘연애하기 시러’는 감자도리가 여자친구 ‘넙’을 만나고 사랑하고, 헤어지고, 그리워하다가 다시 만나는 과정을 재미있게 묘사한 작품이다.

관련기사

이밖에 감자도리의 웹툰 월 페이퍼와 나의 성격 및 연애 스타일 등을 알아볼 수 있는 심리테스트, 롤러코스터 남녀탐구생활 등의 동영상 콘텐츠를 담았다.

정상길 인크로스 콘텐츠사업본부장은 “블라블라는 모든 남녀의 관심사인 연애와 사랑뿐만 아니라 다양한 일화와 얽힌 이야기를 나누고 공유할 수 있는 모바일 앱 공간”이라며 “기존에 ‘이성에 관한 고찰’과 ‘혈액형에 관한 고찰’을 사용했던 회원들도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계정 그대로 ‘블라블라’ 앱 사용이 가능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