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 하이웍스 그룹웨어 업그레이드

일반입력 :2011/10/24 15:42

정윤희 기자

기업 솔루션 서비스 전문기업 가비아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그룹웨어 서비스 ‘하이웍스 오피스’를 업그레이드 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그레이드에서는 전자결재 서비스가 새롭게 추가됐다. 문서 출력 없이 그룹웨어 내에서 업무 결재 및 문서 저장이 가능하도록 한 것으로 그룹웨어의 가장 핵심적인 기능이 갖춰지게 된 셈이다.

가비아는 전자결재를 통해 기업들은 문서 전자화로 비용 절감 효과 뿐만 아니라 업무 처리도 대폭 간소화 할 수 있게 돼 편의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아울러 최근 소셜 네트워크를 기업 내 정보 공유와 의사소통에 활용코자 하는 기업 욕구가 커짐에 따라 해당 기능을 추가, 소셜그룹웨어로의 특화를 꾀했다.

또 단문 메시지 형태의 ‘오늘’ 게시판을 개설하고 메신저와 연동해 실시간 대화가 가능하도록 했다. 가비아는 향후 소셜그룹웨어로서의 역할에 충실하기 위해 메신저를 통한 전자 결재 및 알람 기능과 모바일기기와의 연동 등 추가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전자결재는 100건까지 무료로 제공되며, 소셜네크워크 기능은 계정 수에 제한 없이 무료 사용 가능하다.

가비아 하이웍스 관계자는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보다 완벽한 형태의 그룹웨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는 정보 공유와 업무 처리를 위해 다양한 기능을 갖춘 소셜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