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쌔신크리드 주인공, 유명 격투게임 참전?

일반입력 :2011/10/24 14:10    수정: 2011/10/24 14:35

김동현

르네상스 시대에 부패한 정부에 맞서 싸우는 암살자 ‘에지오 아디토레’가 게스트 캐릭터로 유명 격투 게임 ‘소울칼리버5’에 참전한다.

24일 日게임스팟에 따르면 반다이남코게임스의 X박스360, 플레이스테이션3(PS3)용 격투게임 소울칼리버5에 게스트 캐릭터로 유비소프트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 어쌔신크리드 시리즈 주인공 에지오 아디토레가 등장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소울칼리버5는 무기를 들고 싸우는 격투 게임 소울칼리버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전작보다 한층 발전된 그래픽과 상대방을 일격에 날리는 신규 기능, 새로운 신규 캐릭터 대거 등장 등으로 주목을 사고 있는 게임이다.

게스트 캐릭터는 소울칼리버4에서 처음 시도한 요소다. 게임 세계관과 전혀 다른 게임 속 주연이 등장해 소울칼리버 캐릭터들과 싸우게 된다는 설정으로 큰 화제가 됐다. 당시에는 영화 스타워즈의 요다, 다스베이더, 스타킬러 등이 등장했다.

중세시대 암살자 에지오의 이야기를 담은 어쌔신크리드 시리즈는 권력에 맞서는 암살 집단의 모습과 배신, 사투, 로맨스 등 다양한 이야기가 더해져 전 세계적으로 약 3천만장 이상 팔린 인기 게임이다.

관련기사

소울칼리버5에 등장하는 에지오는 2개의 복장과 다양한 암살무기, 그리고 어쌔신크리드의 유명 배경이 스테이지화 제공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 게임은 다중 플랫폼으로 출시되며, 내년 경 출시된다. 국내 정식 출시 여부는 아직 미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