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기반 SNS 기업 씨온(대표 안병익)은 씨온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이용시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캡’ 아이템 16종과 신규 레벨을 추가로 출시하며 게임성을 강화했다고 21일 밝 밝혔다.
씨온의 캡 아이템은 실시간성과 게임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정한 패턴으로 씨온(체크인)을 했을 때 제공하는 아이템으로 ‘캡’을 얻으면 포인트와 함께 레벨업을 할 수 있다. 씨온은 친구들과 같이 씨온(체크인)하거나, 동시에 한 장소에서 50명, 250명이 씨온을 해야 얻을 수 있는 ‘저글링’ 캡 등을 새로 업데이트 됐다.
추가된 캡 아이템은 서로 다른 이성들과 함께 씨온하면 획득할 수 있는 ‘오마이갓(Oh my God!)’ 캡, 50명, 250명이 일정 시간 안에 같은 장소에 씨온하면 획득할 수 있는 ‘저글링, 슈퍼저글링’ 캡, 친구와 같이 여러 곳을 함께 씨온하면 획득할 수 있는 ‘베스트프랜즈’ 캡 등이다.
또 내가 쓴 글이 추천수가 높을 때 획득할 수 있는 ‘힛트맨’ 캡과 사진과 함께 씨온을 많이 하면 얻을 수 있는 ‘포토홀릭’ 캡 등이 있다. 새벽2시에 산이나 공원에서 씨온 해야 획득 할 수 있는 ‘늑대인간’ 캡 등 재미있으면서도 도전이 필요한 미션캡들도 더해졌다.
관련기사
- 씨온 “추석 귀향길, 교통체증 실시간 파악”2011.10.21
- LBS 씨온, 스파이명월 효과 ‘톡톡’2011.10.21
- “슈마커에서 씨온하면 캔버스화 무료”2011.10.21
- 씨온, 위치기반 마케팅플랫폼 플러스샵 오픈2011.10.21
안병익 씨온 대표는 “위치기반 소셜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서 이용자들간 함께 함으로써 획득할 수 있는 실시간성 게임과 재미요소가 결합된 신규 캡을 만들게 됐다”며 “앞으로도 위치기반SNS의 큰 장점인 실시간성과 관계성을 이용해 다양한 기능을 지속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씨온은 현재까지 약 80만 건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 중이다. 앱스토어나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