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대표 김장중)가 지난 4년 간 진행해 온 개발 프로젝트인 마인드맵 프로그램 ‘알마인드’ 1.0 베타버전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알마인드는 기존 유틸리티 개념의 소프트웨어(SW)시리즈에서 업무 및 교육용 오피스 프로그램까지 알툴즈 제품의 영역을 확장한 것이다. 마인드맵 이론을 구현해 특정 사안과 관련된 정보나 아이디어를 체계적으로 확장시키고 정리하는데 도움을 준다. 때문에 알마인드는 전략적 사고나 참신한 아이디어가 요구되는 직업, 기획 관련 업무부터 대학생까지 널리 사용될 수 있다.
이스트소프트가 선보인 마인드맵 프로그램은 실제로 해외 선진국에서도 빠른 속도로 성장중이다. 창의성 뿐 아니라 기업 업무능력 향상에도 효과가 있어 교육은 물론 기업까지 업무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알마인드의 가장 큰 특징은 ‘드로잉 인터페이스’ 기능이다. 손가락 터치나 마우스 클릭만으로도 원하는 위치에 마인드맵의 가지를 손쉽게 추가 확장시켜 사용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 터치기반 컴퓨터에도 최적화됐다.
이 외에도 ▲항목별로 작업 기한이나 우선순위 등 ‘작업 정보 설정’ ▲워드, 엑셀 등의 ‘오피스 제품 및 다른 형식 파일과의 호환성’ ▲마인드맵 내에 책갈피, 태그, 하이퍼링크, 첨부파일 등의 ‘참조요소 추가’ ▲원하는 맵 스타일로 변경하거나 클립아트, 배경 등 ‘다양한 디자인 요소 제공’하는 등 맵을 꾸밀 수 있다.
이스트소프트는 알마인드를 기존 알툴즈 제품과 동일하게 개인사용자에게 무료 배포할 계획이다. 향후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꾸준히 서버저장과 협업 PT기능을 제공해 지원 운영체제(OS)플랫폼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 이스트소프트, 하반기 공채…"개발자 모여라"2011.10.14
- 이스트소프트, 美포브스 '아태 유망 중소기업'2011.10.14
- 이스트소프트, '알약2.5' 英보안인증2011.10.14
- 이스트소프트, 개방형 포털 '줌닷컴' 베타테스트2011.10.14
김장중 이스트소프트 대표는 “알마인드는 어떻게 하면 창의적인 사고력을 키우고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을 가지고 4년 동안 야심 차게 준비한 제품”이라면서 “알마인드를 이용해 보고서나 프레젠테이션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다는 점에서 논리적인 사고력과 전략적인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필요로 하는 업무 및 교육 현장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현재 ‘알마인드’ 1.0 베타 버전은 알툴즈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베타 버전에 한해 기업 사용자들도 모두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